안녕하세룡! 인천항만공사 해린이에룡! 끝나지 않을 것 같던 추운 겨울도 점점 끝나가고 봄이 오려는 기운이 움트는 것 같아요. 그래서 해룡이가 겨울 동안 소개해 드렸던 겨울 제철해산물에 대해 간략히 소개해 드릴게요. 이 겨울이 다 가기 전 꼭 놓치지 말고 제철해산물 즐기시길 바라요!

▶ 이미지를 누르면 해당 게시물을 볼 수 있어룡! 

 

1. 해룡이와 알아보는 12월 제철해산물 가리비 

가리비의 종류는 전 세계적으로 약 400개 이상! 우리나라에서 발견되는 가리비는 12종입니다. 어떻게 먹어도 맛있는 가리비는 구이, 찜, 탕, 죽 등 모든 음식이 가능해요. 칼로리와 콜레스테롤이 낮고 미네랄과 단백질이 풍부하여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에겐 안성맞춤인 식품이랍니다. 

 

2. 해룡이와 알아보는 1월 제철해산물 홍게 

다른 게 종류에 비해 가격도 저렴하고, 판매하는 곳도 많은 홍게. 짭짤하고 달콤한 맛이 어우러져 그대로 쪄 먹어도 정말 맛있답니다. 홍게에는 아미노산과 글리신 외에도 키틴이라는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어 체내 지방축적을 방지해준다고 해요. 많이 먹어도 걱정할 필요 없는 고마운 홍게랍니다!

3. 해룡이와 알아보는 1월 제철해산물 방어 

담백한 맛의 대명사 방어. 다른 생선들과 다르게 크면 클수록 맛이 좋아지는 해산물이에요. 방어는 함유한 영양소도 많은데요, 특히 방어 눈 주위에는 비타민D가 많다고 합니다. 회, 소금구이, 조림, 튀김 어떤 조리법도 어울리는 방어, 이번 겨울 놓치면 안 되겠죠?

 

4. 해룡이와 알아보는 2월 제철해산물 바지락 

바지락의 시원함을 따라올 해산물이 있을까요? 바지락은 여름에는 산란기이기 때문에 독이 있어 채집하면 안 된다고 해요. 그래서 겨울에 꼭 즐겨야 하는 해산물이죠. 바지락은 칼국수, 회무침, 수제비 등 많은 조리법이 있지만 그중 어쩌면 생소할 수 있는 바지락 볶음, 링크로 들어오시면 해룡이가 알려드려룡!


인천항만공사 해룡이가 알려드리는 겨울 제철해산물 어떠셨나룡? 생각만해도 군침이 돌아 배고프시다구요? 겨울 제철해산물로 맛있는 식사 즐기시고, 인천항만공사 해룡이는 다음에도 꿀팁정보로 돌아올게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