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 공식 블로그


안녕하세룡~! 인천항만공사 해룡이에룡~! 인천은 바다와 인접해있고 수많은 섬과 해안을 가지고 있으며 서울과 가까운 수도권에 위치하여 많은 낚시인에게 사랑받는 낚시 명소인데요. 무더워지는 여름, 시원한 바다에서 낚시로 더위를 피하는 것도 좋은 피서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여름에 가볼 만한 인천의 낚시 명소들을 인천항만공사 해룡이와 함께 살펴보도록 할까룡?


영종도 방조제

주소 - 인천광역시 중구 운서동 2833-3 2854

인천국제공항이 위치한 영종도는 공항 이외에도 다양한 구경거리가 많은 섬입니다. 특히 공항 건설을 위해 만들어둔 수십 km의 방조제는 낚시를 하기에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어 많은 낚시인에게 사랑받는 낚시 명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주로 남쪽과 북쪽 방조제에서 낚시를 하게 되며, 우럭, 양태, 노래미, 망둥어, 숭어와 같은 어종이 주로 잡힌다고 합니다. 특히 여름철에는 우럭이 많이 잡히며 장마가 시작될 무렵에는 숭어도 본격적인 철이라고 하네요.


덕적도

주소 - 인천광역시 옹진군 덕적면 서포리

덕적도는 인천에서 두 번째로 큰 섬으로 초보 낚시인들도 쉽게 도전할 수 있을 만큼 쉬운 낚시 난이도를 가진 스팟이며 민박시설과 등산로 등의 시설도 잘 갖추고 있습니다. 특히 서포리 해수욕장 인근은 갯바위 낚시의 명당으로 알려져 있고 제법 크기가 큰 어종도 낚을 수 있다고 합니다. 우럭, 광어, 놀래미, 민어, 망둥어 등의 어종이 주로 잡히고 주변에 능동자갈마당, 밧지름해수욕장, 비조봉 등 다양한 볼거리도 많아 덕적도를 방문해 낚시와 힐링을 함께 즐기는 것도 좋겠습니다.


대청도

주소 - 인천광역시 옹진군 대청면 대청리

대청도 역시 갯바위 낚시의 명소이며 섬 전체가 낚시터로 유명한 섬입니다. 그중에서도 독바위 해변, 자두리 해변이 특히 인기 있는 스팟으로 우럭과 농어가 주로 잡히는데요. 5월에서 10월까지가 이 어종들의 시즌이라고 합니다. 갯바위 낚시는 위험성이 높아 야간에는 낚시가 금지되어 있으나 여름에는 해가 지는 시간이 늦은 만큼 더욱 오랜 시간 동안 낚시를 즐길 수 있어 여름 낚시에 최적화된 낚시 스팟이랍니다.


바다 배낚시

주소 인천광역시 중구 일대

육지가 아닌 바다 위에서 낚시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배를 타고 바다 한가운데로 나가 물고기가 많은 곳을 찾아 낚시를 하는 것인데요. 인천에 위치한 여러 선착장에서는 배낚시를 즐기는 낚시인들이 어선을 빌려 탈 수 있습니다. 만석부두, 연안부두, 남항부두 등을 방문하시면 업체별로 가격의 차이는 있지만 주로 시간제 형식으로 금액을 지불하게 되고, 배를 빌리게 되면 정해진 스팟으로 이동해준답니다. 또한, 찌나 미끼 등 소모품도 제공해준다고 하니 바다 배낚시를 꿈꾸는 낚시인이라면 꼭 가봐야겠죠? 배를 타고 멀리 나가는 만큼 조금 더 다양한 어종을 잡을 수 있는데요. 우럭, 장어, 양태, 볼락을 비롯해 낚지, 주꾸미, 꽃게, 전어 등의 다양한 어종을 낚을 수 있답니다.


인천항만공사 해룡이가 추천해드린 인천 낚시 명소! 혹시 도심에서 낚시라는 취미를 가지고 싶은데 바다로 떠나기 어려워서 망설이고 계신가요? 인천항을 통해 떠날 수 있는 낚시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고 싶으시다면 링크를 통해 들어오시면 된답니다 :) 

https://incheonport.tistory.com/4720?category=448862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인천 주변 바다의 멋진 풍경을 바라볼 수도 있는 인천 낚시 여행! 무더운 여름 더위를 피해 인천의 낚시명소를 찾아 바다낚시를 한 번 즐겨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인천항만공사 해룡이는 더욱 멋진 낚시명소를 찾아 다시 바다 여행을 떠나볼게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