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룡! 해린이가 돌아왔어룡! 해린이는 바다와 바다 생물을 좋아해요! 그래서 여러분에게 신기한 바다 생물과 파릇파릇한 예쁜 식물들을 한 번에 만나 볼 수 있는 여행지를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듣기만 해도 벌써 너무 신이 나죠? 그럼 해린이와 함께 인천 서구 가볼 만한 곳, 아쿠아식물원 몬스터리움으로 떠나볼까요? 출발!


인천 서구 가볼 만한 곳아쿠아식물원 몬스터리움

 

주소 인천광역시 서구 서곶로 399-1



아쿠아식물원 몬스터리움은 총 4개의 테마관으로 나누어져 있어요! 네 가지 테마관 모두 정글을 연상시키는 식물들과 작은 정원들이 함께 해서 마치 정글에 간 기분이 든답니다. 첫 번째 테마관은 희귀한 열대어들을 모아 둔 열대어 테마관이랍니다! 평소에 쉽게 보지 못하는 아름다운 열대어들이 물속에서 유유히 헤엄치는 모습을 바라보면 정말 황홀할 것 같지 않나요? 열대어 테마관은 아쿠아 식물원 몬스터리움의 입구로 들어가면 바로 보이는 곳이에요. 그래서 입구의 수조에서부터 플래티넘 버터플라이 코이라는 하얀 열대어 떼가 여행객들을 반겨요! 이 수조를 지나 알비노 몬스터, 플래티넘 엘리게이터 등 커다란 어종과 더불어 큰 아쿠아리움에서도 실제로 만나보기 어려운 어종이 다양하게 살고 있으니 동선을 따라 천천히 돌아보며 느긋하게 감상하면 좋을 것 같아요!


두 번째 테마관은 동물들에게 직접 먹이를 주고 교감할 수 있는 체험 테마관이랍니다! 이곳에서는 토끼와 거북이가 함께 살고 그 종류 또한 다양해요! 그중에서도 가장 인기가 많은 거북이는 백 거북이인데요. 온몸이 하얀 신비로운 거북이의 모습에 많은 사람이 토끼 먹이를 주다가도 거북이에게 이끌려 다가가 보게 된답니다! 게다가 희귀한 도마뱀들도 두 번째 테마관에서 살고 있으며 알파카에게도 맛있는 먹이를 주고 쓰다듬어볼 수 있어요. 동물들과 놀다가도 예쁜 나무들과 화분도 있으니 작은 쉼터에서 꼭 잠시 쉬어가 보세요!


세 번째 테마관은 세계 최대 담수어인 1m 50cm급의 피라쿠루를 볼 수 있는 대형 연못 테마관이에요! 이 테마관은 다른 테마관과는 달리 길고 커다란 연못 형태의 수조에 대형 어종들을 자유롭게 풀어놓아 벽면이 아닌 바닥을 바라보게 만드는 테마관인데요. 대형 어종이 많이 살고 있는 테마관인 만큼 눈에 보이는 어종마다 입이 떡 벌어진다고 해요! 또한, 연못 테마관에는 쉴 수 있는 카페테리아가 있으니 대형 어종으로 놀란 마음을 진정시키기에 아주 좋아요~!


마지막으로 네 번째 테마관은 고대어, 아로와나 박물관이에요! 아로와나는 일반적으로 약 50~120m의 몸집을 가지고 있으며 비늘 색이 다양하고 작은 어류나 큰 곤충들을 잡아먹기도 해요. 그리고 물 밖으로 뛰어오르는 점프력이 엄청난 어종이랍니다! 과거에 비해 지금은 멸종 위기에 처해 있어 보호해야 하는 어종이에요.


! 오늘은 쉽게 볼 수 없는 희귀한 어종들과 정글에 들어가 있는 느낌을 주는 푸른 식물들에 둘러싸여 새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인천 서구 가볼 만한 곳, 아쿠아식물원 몬스터리움에 대해 이야기해 보았어요! 여러분도 조금 흥미가 생기시나요? 동물과 식물 그리고 아름다운 어종들에게 관심이 있다면 꼭 한 번 들러보세요! 그럼 해린이는 더 재미난 여행지를 찾으러 가볼게요! 여러분 안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