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시설 중 한 곳! 오늘 소개해 드릴 곳은 인천항 크루즈터미널이에요. 여러분 모두 한 번쯤 크루즈 여행을 꿈꿔보셨을 텐데요. 크루즈 여행을 가고 싶으시다면 인천항 크루즈터미널로 오시면 됩니다!

 

인천항 크루즈터미널은 무엇을 하는 곳인가요?

 

크루즈선 전용 부두 및 터미널을 확보하여 최적의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운영되는 곳입니다.

 

인천항 크루즈터미널의 시작은?

 

국내 최대 규모로 지어진 인천항 크루즈터미널은 인천광역시 연수구 국제항만대로에 위치했어요. 인천항 크루즈터미널이 지어지기 이전에는 수도권에 대형 크루즈 전용 터미널이 없어 크루즈 선박과 여객 처리에 어려움이 있었는데요.

 

마침내 201811월 완성되어 다음 해 4월에 운영을 개시했답니다! 지난 20194, 인천 송도 크루즈 개항을 기념하여 송도 크루즈 불꽃 축제가 개최되기도 했죠! 화려한 불꽃과 먹음직스러운 푸드트럭, 그리고 다양한 아티스트의 축하 공연이 이어졌습니다.

 

크루즈터미널 주요 시설은 어떻게 되나요?

 

인천항 크루즈터미널은 총 2층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지상 1(2,970.87)에는 입국장, 수하물 처리실, CIQ사무실이 있고, 2(3,595.39)에는 출국장, 이동식 갱웨이, CIQ사무실이 있습니다.

 

* CIQ : 세관(Customs), 출입국관리(Immigration), 검역(Quarantine)의 약칭

 

지금도 이용할 수 있나요?

 

지난 20202코로나19 대유행 이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크루즈선 입항이 한시적으로 금지되었는데요. 이후 크루즈 입항 일정은 코로나19 진정 추이 등을 고려하여 추후 안내할 계획입니다. 인천항만공사 공식 SNS에서 소식을 전달할 테니, 앞으로도 눈을 떼지 않고, 꾸준히 지켜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