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인천항만공사 해린이에룡! 벌써 여름 더위가 찾아왔는데요. 여름 하면 생각나는 물놀이! 오늘은 여행지에서 물놀이로 스노클링 갔을 때 사용하면 좋을 영어회화를 해린이와 함께 알아보려 해요. 잘 기억해뒀다가 코로나 끝나고 여행 가서 활용해보면 좋겠죠?!

 

먼저 해린이가 스노클링을 하기 위해 장비를 빌리려 해요. 해린이와 함께 스노클링 장비와 구명조끼를 빌려볼까요?

 

 

A: Where can I rent snorkels? (스노클링 장비는 어디서 빌릴 수 있나요?)

B: I'll help you out here. (이쪽에서 도와드릴게요.)

A: Could you tighten my vest? It is too lose. (제 조끼 좀 줄여주실 수 있나요? 조끼가 너무 커요)

B: I'll change it to a different size. (다른 크기로 바꿔드릴게요.)

 

해린이가 스노클링 장비와 사이즈에 맞는 구명조끼를 빌렸어요.

스노클링은 스노클(숨대롱)을 이용해서 수심이 얕은 곳에서 머리를 들지 않고 얼굴을 물속에 담근 채 수중의 아름다움을 볼 수 있는데요. 수영을 못하는 사람들도 쉽게 할 수 있는 레저로 여름에 인기가 많죠.

 

그럼, 본격적으로 스노클링에 들어가기 전에 해린이가 주의사항을 물어봤어요. 수영을 못하는 사람들도 쉽게 할 수 있는 레저이지만, 주의사항은 잘 지켜야겠죠?

 

 

A: Where do I go in the water? (물속에서는 어느 방향으로 가면 되나요?)

B: You must follow the arrows. (화살표를 따라가야 합니다.)

A: Do you have any other precautions? (다른 주의사항은 없나요?)

B: Breathe through your mouth in the water. (물속에서는 입으로 숨을 쉬어야 해요.)

 

스노클 장비를 착용할 때는 얼굴에 맞게 꼭 조절해야 하는 데요. 수경을 착용할 때 머리카락 한 올도 수경 내부에 끼지 않도록 잘 정리해서 착용해야 물이 새지 않는답니다.

실내 스노클링의 경우 다른 사람과 충돌하지 않도록 방향을 잘 지켜서 이동해야 하고, 실외의 경우 다칠 수 있으니 생물이나 돌을 함부로 만지지 않는 것이 좋아요.

 

스노클링 주의사항을 잘 숙지한 해린이가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나왔어요. 스노쿨링하고 나오게되면, 체온이 떨어진다고 하니 몸을 덮을 비치타월 혹은 옷을 준비하는 게 좋답니다. 해린이가 비치타월을 빌리려 하네요.

 

 

A: Where can I get the beach towel? (어디에서 비치타월 얻을 수 있나요?)

B: I'll help you out here. How was your experience? (이쪽에서 도와드릴게요. 체험은 어떠셨나요?)

A: It blew me away! (정말 재밌었어요!)

 

오늘은 해린이와 여름의 무더위를 날려줄 스노클링을 할 때 사용하면 좋은 영어표현들을 알아봤어요. 잘 기억했다가 코로나-19 끝나고, 놀러 가서 사용하면 좋을 오늘의 영어표현 유익하셨나요? 그럼 해린이는 다음 주에 더 재밌는 내용으로 다시 올께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