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인천항만공사 해린이에룡! 올여름은 무척이나 덥다고 하는데 벌써 더운 걸 보니 정말 이번 여름은 무척이나 더울 것 같은데요.

아직 조심해야 하는 코로나-19로 무더운 여름에도 집콕생활을 해야 하는 이번 여름. 집에서 시원한 에어컨과 함께 여름 분위기 물씬 나는 만들기를 해보면 어떨까요? 해린이가 여름 분위기 나는 만들기를 들고 왔어룡!

 

1. 라탄 공예(등나무 공예)

등나무 공예라고도 부르는 라탄 공예. 자연스러운 나무의 색깔로 감성적인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인기 있는데요. 감성 넘치는 라탄 공예는 몇 가지 기본 방법들만 배우면 혼자서도 손쉽게 만들 수 있답니다.

특히나 라탄 공예에 필요한 재료인 라탄, 공예 가위, 송곳, 라탄을 물에 불릴 대야 등은 인터넷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고, 간단한 재료만으로 티코스터에서 바구니, 트레이 등 다양한 소품들을 만들 수 있으니, 한번 도전해 보는 것이 어떨까요?

 

2. 네온사인 만들기

요즘 SNS나 TV 예능을 보면 네온사인으로 집 인테리어를 꾸민 것을 자주 볼 수 있지요. 요즘처럼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많은 분들이 집에 홈 바나 홈 카페를 꾸미곤 하는데요. 홈 바, 홈 카페에 어울리는 네온사인을 직접 만들어 보는 취미 생활도 있답니다.

직접 만든 네온사인 아래서 시원한 맥주 한 잔 마시면 여름 더위가 싹 물러가겠죠?

 

 

3. 향수 만들기

여름의 더위가 오면 신경 쓰이는 것 중 하나가 바로 땀 냄새인데요. 집에서 직접 내 마음에 꼭 드는 산뜻한 향수를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여러 가지 향료가 어떻게 배합되느냐에 따라서 완성된 향수의 향이 달라지기 때문에 나만의 시그니처 향수를 만들 수 있다는 매력을 가지고 있는 취미인데요. 의미 있는 선물을 주고 싶을 때 직접 향수를 만들어서 주는 것도 좋을 것 같죠?

 

4. 매듭 팔찌 만들기

여름철 패션 아이템으로 팔찌만큼 좋은 것이 없죠. 실이나 가죽끈만 있어도 나만의 패션 아이템인 팔찌를 만들 수 있는데요. 실 색깔의 조합이나 매듭의 모양에 따라 멋진 아이템이 되는 매듭 팔찌 만들기.

더운 여름 방에서 선풍기 틀어놓고 집중해서 매듭을 만들어가면 더위도 잊을 수 있겠죠?

 

 

오늘은 해린이와 함께 여름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집콕만들기를 알아봤어요. 더위에 짜증이 나기도 하고 집콕 생활에 답답하기도 하지만 취미생활을 통해 더위와 짜증을 모두 날려버리는 건 어떨까요? 그럼 해린이는 다음 주에 더 재밌는 정보를 가지고 돌아올께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