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룡! 인천항만공사 해룡이에룡~ 벌써 1월이 지나고 2월이 되었습니다. 시간이 무척 빠르지요? 월초에는 다양한 일을 계획하기에 좋은데요. 오늘은 해룡이가 2월을 맞아 다양한 2월 축제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어떤 축제들이 있는지 천천히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해룡이와 함께 2월 축제를 알아 볼까룡?



1. 인천 강화도 송어빙어축제 2020


장소: 내가면 고천리 신선 저수지 일원, 축제 기간: 2019.12.14(토) ~ 2020.03.02(월)

인천광역시 강화군 내가면 고천마을 주민과 신선저수지 내수면 어업계에서 주최하는 2월 축제인 강화도 송어빙어축제 2020! 주변의 수려한 경관과 산책로, 얼음 썰매 등 다양한 즐길 거리와 이벤트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얼음 위에서 펼쳐지는 낚시 체험과 더불어 송어회, 송어구이, 송어 튀김, 빙어 튀김 등 먹거리 역시 풍성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또한 늦은 겨울로 인해 빨라지는 폐장 시간에 대한 보완책으로 야간개장도 하고 있습니다. 매주 토요일에는 오후 6시부터 9시 30분까지 야간개장을 운영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요. 낚시터에서 송어와 빙어를 잡는 것에는 제한이 없지만 2마리 이상은 반출할 수 없으니 주의해 주시길 바라요! 가족과 함께, 또는 연인 및 친구들과 함께 재미있는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이번 축제, 꼭 와 봐야겠지요?



2. 양평 대자연 빙어송어 축제


장소: 경기도 양평군 지평면 금의길 69, 축제 기간: 2020. 01. 03(금) ~ 2020. 02. 17(월)

겨울의 끝자락인 2월! 그래서인지 2월에는 얼음 낚시 축제가 가장 많습니다. 경기도 양평군에서도 역시 얼음 낚시 축제가 펼쳐지고 있어요. 수면적 35,000평의 대자연에서 투명한 빙어와 송어 낚시를 잡는 다이나믹한 경험을 할 수 있지요. 해당 축제에서는 양평군의 지역 특산물인 지평 쌀, 지평막걸리, 지평 된장, 유기농 채소 등도 함께 판매하고 있어요. 평소 접해보지 못했던 특산물들을 이번 기회에 가깝게 즐겨 보세요. 양평군은 서울에서 자동차로 약 1시간, 지하철 용문역에서 약 10분 거리에 있어서 당일 체험코스로도 인기를 얻고 있어요. 특히 차가 없는 뚜벅이 관광객분들에게는 역 근처라는 아주 큰 이점이 작용했지요. 겨울에만 느낄 수 있는 썰매, 얼음 썰매, 얼음 전동바이크, 연날리기 등! 여러 가지 체험을 양평 대자연 빙어송어 축제에서 즐겨 보세요!



3. 청평 설빙 송어빙어 축제


장소: 가평군 청평면 강변로 17, 축제 기간: 2019. 12. 28(토) ~ 2020. 02. 22(토)

청평하면 어떤 풍경이 떠오르시나요? 푸른 하늘, 그리고 잘 어울리는 자연경관이 단연 먼저 떠오를 거예요. 맑고 깨끗한 자연이 일품인 청평에서도 2월 축제가 펼쳐집니다. 청평의 설빙 송어 빙어 축제는 저렴한 가격과 놀이시설로 다양한 연령대의 사람들이 부담 없이 찾아와 즐길 수 있는 축제입니다. 청평은 에코피아를 실천하기 위해 노력중인 북한강 자락의 청정지역입니다. 서울 춘천 간 전철과 춘천 고속도로로 인해 30분대에 이동할 수 있어서 접근성도 좋은 편이지요. 아름다운 산과 호수가 어우러진 곳에서 휴양과 함께 낚시 체험을 하는 건 어떨까요? 얼음두께가 20cm가 되지 않을 경우 안전을 위해 ‘여수로 낚시’를 진행할 예정이니 안전에 대한 걱정은 잠시 넣어 두셔도 될 거예요.



4. 얼음나라 화천산천어축제


장소: 화천군 화천읍 및 3개면 일원, 축제 기간: 2020.01.27.(월)~2020.02.16(일)눈과 얼음이 있어 겨울이면 더욱 빛나는 고장인 강원도 화천군 화천읍 3개면 일원에서 화천 산천어 축제가 펼쳐진다고해룡.

화천산천어축제는 2003년 1회로 시작되어 매년 1백만 명 정도가 참여하는 규모로 개최되고, 매년 더욱 짜릿하고 즐거운 축제로 거듭나고 있다고 합니다.

산천어 얼음낚시, 눈썰매, 얼음썰매, 얼음축구, 봅슬레이 등 다양한 체험 행사뿐 아니라, 선등거리 공연, 커피공방, 화천생태영상센터 등 화천 시가지와 연계된 다양한 행사도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다양한 볼거리, 다양한 체험거리, 다양한 먹거리가 가득한 화천산천어축제에서 겨울의 마지막 추억을 남겨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인천항만공사 해룡이와 알아본 2월 축제! 해룡이가 있는 인천에서도 축제가 열리는데요~ 겨울 방학이 다 지나가기 전에 다양한 2월 축제를 만끽해 보는 건 어떨까요? 수려한 자연경관과 함께 손맛을 느낄 수 있는 낚시도 함께 있는 2월 축제로 즐거운 추억 쌓길 바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