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룡~ 인천항만공사 해린이에룡~! 인천광역시에는 지하철이나 대중교통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는 시설들이 참 많이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인천 중구 가볼 만한 곳도 지하철역 바로 옆에 있어 다녀오기가 수월한데요. 바로 아이들의 창의력을 길러줄 수 있는 재미난 박물관입니다. 인천항만공사 해린이와 함께 즐거운 체험 박물관인 재미난 박물관으로 떠나 보실까룡?


재미난 박물관

주소: 인천 중구 인중로 190 (인천 중구 사동 9-16)

운영: 매일 10:00 ~ 18:00(월요일 정기 휴무/ 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운영)

관람료: 

구분

가격

성인

6,000

소인

6,000

24개월 미만

변동

국가유공자, 소방관, 의무경찰, 사병

변동



재미난 박물관은 자유 체험 박물관인데요. 과학적 원리로 만들어진 제품들을 빛, 소리, 움직임 등으로 작동시켜보는 체험을 통하여 원리를 이해하고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빛과 소리라고 해서 어린 친구들만 재미있게 즐기는 공간이 아니라고 하는데요. 24개월 이상, 청소년, 성인까지 쏠쏠한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평소 보지 못했던 신선하고 재미있는 제품들부터 이색 체험 박물관, 과학 원리 완구 체험, 초중고 교구와 퍼즐 수학 학습, 유아 감성 자극체험, 빅버블체험, 거품으로 다각형 만들기, 인터랙티브 로봇체험 등 재미와 지식을 함께 채울 수 있어 많은 분께 추천드리는 박물관입니다. 



전시 테마로는 다음과 같은 7가지의 테마가 있는데요. ①빛, 소리, 움직임 등으로 과학적 원리를 발견하는 재미난 제품 ②생활, 날씨, 해양, 우주공학 등의 재미나고 신기한 제품 ③세계민속 타악기와 직접 작동을 체험하는 신나는 인터랙티브 로봇 쇼 ④ 상상을 초월하는 거대한 거품 놀이 ⑤ 수학적, 물리학적 원리를 외우지 않고 도구로 체험 ⑥유아의 감성을 자극하여 감성을 키워주는 재미난 놀이기구 ⑦세계민속 타악기 체험 등 다채로운 테마 속 체험을 통해 상상력과 창의력을 기를 수 있어룡~!



2층으로 올라가면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사용하고 있는 익숙한 물건들이 보이는데요. 조금 낯선 이유는 평소 우리가 사용하던 물건들과는 약간 다르기 때문입니다. 작은 아이디어가 함께 들어가서 새롭게 탄생된 물건들이 보입니다. 재미난 박물관의 소개처럼 재미나고 신기한 제품들을 2층에서 이것저것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익숙한 물건들이 새롭게 뒤바뀐 모습을 보며 창의력을 극대화하는데요. 어른들에게는 예전의 향수를 느낄 수 있는 추억 어린 공간으로, 아이들에게는 현대에서 보기 힘든 물건들이기 때문에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는 공간이 될 것입니다.



3층으로 올라가면 직접 만지고, 만들어 보면서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과학자의 연구실처럼 보이기도 하는 이곳은 공간 배치를 잘 활용하여 크고 작은 체험을 할 수 있게 되어 있는데요. 어릴 적 초등학교 과학 시간으로 돌아간 것 같은 느낌을 주는 공간입니다. 2층에 비해 3층에 관람객들이 많았는데요. 주로 눈으로 보는 것이 많았던 2층에 비해 실제로 손으로 만지며 만들어 보고 맞추어 보는 체험 활동 위주이기 때문이겠지요? 



과학을 직접 체험하는 hands-on 문화에 대해 관심이 많았던 박흥배 관장은 보건 의료 쪽의 직장생활을 접고 2005년도에 재미난 박물관을 개설했다고 합니다. 그전부터 장난감을 수집하고 제작하는 것에 관심이 많아 체험 문화에도 익숙했다고 하는데요. 박물관에 오는 아이들은 박 관장이 수집하거나 직접 발명한 아이디어 완구들을 통해 직접 체험해보며 과학 원리를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아이에게 과학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싶다는 마음가짐으로 만들어진 재미난 박물관! 과학을 좋아하는 자녀가 있는 부모님들이라면 이번 주말 재미난 박물관에 방문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오늘 인천항만공사 해린이가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에룡~ 다음 시간에도 더 즐거운 내용을 가지고 올게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