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룡~ 인천항만공사 해린이에룡! 오늘은 인천 중구 운서동에 위치한 삼목항에 다녀와 보도록 할 텐데요. 최근 들어 아치형 관광 홍보 시설물까지 설치했다고 합니다. 중구 관계자는 국내외 관광객 유치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주기 위해 이번 시설물을 설치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삼목항은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공항신도시와 가까우며 수산물 직판장과 회센터 등 편의시설과도 가까워 많은 분이 찾아주시곤 합니다. 오늘은 인천항만공사 해린이와 함께 삼목항으로 함께 떠나 보실까룡?

삼목항은 인천광역시 중구 운서동, 영종도 내 위치한 어항(어업용 항구)입니다. 2008년 1월 9일 어촌정주어항(어촌의 생활근거지가 되는 작은 어항)으로 지정되었습니다. 현재 시설관리자는 인천광역시 중구청장인데요. 철마다 숭어, 낙지, 새우, 전어 등 다양한 해산물이 잡히고 자라난답니다. 넓은 부둣가와 선착장에 배가 많아서인지 사진을 찍으려는 관광객들과 출사를 나온 사진작가들도 빈번하게 볼 수 있습니다.

운항시간표

75,000

72,000

경승용차

(1000cc)

5,000

15,000

9,000

13,000

삼목항에서 배를 탈 때에는 신분증이 꼭 필요한데요. 없을 경우 탑승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삼목항으로 관광을 갈 경우 꼭 신분증을 챙겨주세룡~ 배편 탑승에 추가적인 정보를 드리자면 관광객이 주로 몰리는 주말(토, 일) 및 공휴일의 경우 배편이 증편되는데요. 장봉출발의 경우 19:00 배편이 마지막배이며, 신도출발의 경우 19:30 배편이 마지막배가 됩니다. 마지막 배편이 끊길 경우 그다음 날 움직여야 하니 시간을 잘 살피시길 바라룡~!

뱃길이 없으면 갈 수 없는 장소인 만큼 뱃삯이 저렴한 편입니다. 도서민과 일반 관광객들의 요금 차이가 있으며, 45인승 버스의 경우 28인승 리무진은 제외된다는 점 기억해 두시길 바라요. 게다가 도서민 외에도 인천시민일 경우 요금이 더 저렴해지는데요. 인천시민이시라면 지금 해룡이가 알려드리는 정보 꼭 기억해 주세요! 인천시민 본인 부담금은 얼마일까요?

구간

신도-장봉

1,400

1,000

일반 시내버스 비용보다 훨씬 저렴한 인천시민 특혜! 이렇게 인천시민이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된 이유는 변경된 인천시 조례에 의했다고 합니다. 더욱 저렴하게 배편을 이용할 수 있는 인천시민이라면 이번 주말 삼목항 근처에서 여유를 즐겨 보시는 건 어떨까룡~?

삼목항 앞 용유역에 도착한다면 자기부상열차를 타는 것도 추천해 드립니다. 무료로 운행되고 있으며 여름에는 공항 청사 내에서 피서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또한 무의도로 가는 대중교통을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근 들어 무의대교가 개통되어 섬 내로 버스가 다니고 있는데요. 소무의도와 실미도 등을 마을버스를 통해 이동할 수 있습니다. 차량을 놓고 움직이신다면 인천시티투어 중 바다라인 코스를 추천해 드리는데요. 인천도시역사관에서 2층 버스를 타고 송도신도시를 돌아 인천대교를 건너 영종도를 돌아보는 코스입니다. 2층 버스인 만큼 2층 맨 앞자리를 타시면 더욱 멋진 풍경을 눈에 담을 수 있습니다. 오가는 상선들과 부지런한 어선들이 바다를 누비는 광경을 멀리서 여유롭게 바라볼 수 있습니다. 또한 테마라인이라 할 수 있는 강화역사·힐링투어와 노을·야경투어도 있습니다. 테마라인의 경우 모두 사전예약을 통해 주말에 이용할 수 있다는 점 꼭 기억해 주세룡~!

삼목항은 자체가 관광지라고 할 수도 있지만, 다른 관광지로 이동하기 전 여행객들이 한가로이 머물 수 있는 쉼터 같은 공간입니다. 부둣가에 정박하고 있는 어선들과, 날아다니는 갈매기, 거기에 잔잔한 파도와 시원한 바람까지. 서울 및 수도권에서 가깝기 때문에 잠깐 들리기도 좋으며 다른 섬과의 접근성도 원활한 편이기 때문에 인천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꼭 들려보시길 바랍니다. 오늘 인천항만공사 해린이와 함께한 삼목항 여행 어떠셨나요? 다음 시간에는 더욱 즐거운 공간을 소개해 드리도록 할게룡~! 다음 시간이 다시 만나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