녕하세룡~! 인천항만공사 해린이에룡~!! 인천광역시에는 근처 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근린시설들이 정말 많이 있습니다. 그러한 근린시설들을 매번 소개해드리는 시간을 보내는 데요. 오늘은 인천광역시 서구에 있는 근린공원, 서곶근린공원을 소개해드릴게요. 체육시설과 정원, 아이들을 위한 놀이시설까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서곶근린공원으로 인천항만공사 해린이와 함께 산책 떠나보실까룡?




서곶근린공원


주소 : 인천광역시 서구 연희동, 심곡동 일대

운영 : 상시 개방 (시설물 별도)

관람료 : 무료


서곶근린공원은 인천광역시 서구에 있는 대표적인 근린공원으로 축구장, 사계절 썰매장, 농구장, 족구장, 배드민턴장 등 구민 건강을 위한 다양한 운동시설과 튤립과 장미가 아름답게 피는 장미 광장, 무지개다리가 연결된 산책로 등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인천 2호선 아시아드경기장역 2번 출구로 나와 조금 걷다 보면 서곶근린공원 안내 표지가 보이며 길을 따라 입구로 들어오실 수 있습니다. 


입구로 들어서면 먼저 장미정원이 여러분을 맞이해 줄 텐데요. 장미가 한가득 심겨 있어 장미정원으로 불리는 이 정원은 장미 이외에도 봄에는 벚꽃과 튤립이 가득하고 꽃이 피지 않는 계절에는 LED 장식으로 빛 축제를 여는 등 사계절 내내 볼거리를 제공해주는 정원입니다. 무려 3,000여 본 이상의 장미가 심겨 있어 장미 내음이 진동을 하는 장미정원에는 곳곳에 그리스 조각상과 아치양식의 구조물 등이 배치되어 있어 색다른 구경거리도 있습니다. 바닥에서 분수를 쏘아 올리는 바닥분수도 조성되어 있고, 장미원 근방에는 조그마한 도서관이 함께 있어 가볍게 책을 읽으며 힐링을 할 수도 있겠습니다.


장미원을 지나면 숲길로 된 산책로를 거닐 수 있습니다. 자연 생태계가 잘 보존되어 있어 울창한 나무숲에 동물들도 많이 살고 있다고 해요. 환경이 잘 보존된 숲이다 보니 벌레도 많은데 공원 곳곳에 해충 기피제 자동분사기가 마련되어 있어 마음껏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산책로를 걷다 보면 무지개다리가 나오는 데요. 다리를 건너면 사계절 운영하는 썰매장이 나타납니다. 매일 10시부터 18시까지 운영하는데요. 인조잔디로 이루어진 3,520㎡ 면적에 너비 35m, 길이 125m의 슬로프 1면을 갖추고 있습니다. 여름에는 물썰매장으로, 겨울에는 눈썰매장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썰매장 내에는 야외풀장도 조성되어 있어 여름철 아이들과 함께 나들이 나오기 정말 좋은 곳이 아닐까 싶어요.

 

썰매장 옆으로는 대형 잔디밭 정원도 조성되어 있습니다. 잔디 위에서 아이들과 마음껏 뛰어놀아도 되며 예쁜 모양의 그늘 쉼터도 배치되어 있어 산책이나 운동 후 앉아 쉬기에 좋은 곳입니다. 


서곶근린공원에는 이 밖에도 축구장, 농구장, 배드민턴장 등의 체육시설이 갖춰져 있어 가족, 친지들과 함께 체육 활동을 하러 나오기에도 아주 좋습니다. 승용차 190대, 버스 19개 등이 주차할 수 있는 주차장도 무료로 개방하고 있으니 주말 시간을 내어 한 번쯤 방문해봄 직한 멋진 공원이었습니다. 인천항만공사 해린이가 소개해드린 서곶근린공원! 여러분은 어떠셨는지 모르겠네요. 해린이는 주말에 꼭 서곶근린공원으로 산책나가볼거에룡~! 다음 시간에 다시 만나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