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룡~! 인천항만공사 해린이에룡~!! 날도 덥고 아직 비도 오락가락하는 장마 기간인 만큼 멀리 떠나는 여행을 계획하기가 쉽지 않아요. 그럴 때는 오히려 가까운 곳에 가볍게 산책처럼 다녀올 수 있는 공원과 같은 곳들이 더욱 좋은 장소가 아닐까 싶은데요. ‘근린’이라는 이름 그대로 가까운 곳에 위치한 논현 근린공원을 방문해 가벼운 운동과 산책을 하며 힐링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인천항만공사 해린이가 공원을 먼저 다녀와봤어룡~!


논현근린공원

 

주소 인천광역시 남동구 논고개로176번길 30

운영 : 24시간 상시개장


지하철 수인선 인천논현역 근방에 위치한 논현 근린공원은 도심 속 작은 숲속이라 불릴 만큼 많은 나무가 우거진 공원입니다. 오봉산으로 둘러싸여 있는 멋진 풍경이 장점인 이 공원은 도심에서 가까워 주변의 거주지에 사는 사람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산책을 위해 이 공원을 방문해보시면 생각보다 큰 규모에 놀라실 수도 있을 만큼 주거지역 인근의 공원치고는 넓은 면적을 자랑하기도 한답니다.



가볍게 산책하듯이 공원 이곳저곳을 한번 둘러볼까요? 공원 내에는 바닥이 돌길로 깔려 있거나 나무로 계단을 만들어 길을 닦아놓았습니다. 길가에는 벚나무가 많이 심겨 있어 벚꽃이 한창인 봄철에 오면 아름다운 벚꽃잎이 날리는 아름다운 모습도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여름철에는 이 나무들이 만들어주는 그늘 덕분에 뜨거운 햇빛을 피해서 산책을 즐길 수 있는 것도 논현 근린공원의 장점인 듯싶습니다. 



계속해서 걷다 보면 잠깐 앉아 쉴 수 있는 정자와 의자가 많이 배치되어 있으며, 운동기구들도 곳곳에 배치되어 있어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 정말 많습니다. 아이들이 뛰놀 수 있는 놀이터 공간도 있어 아이들과 함께 나오기에도 좋고, 자전거를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거치대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배드민턴장이나 테니스장과 같은 생활체육시설도 빠지지 않고 배치되어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운동과 산책을 고루 즐길 수 있는 다재다능한 공원입니다.

금연공원으로 지정되어 있어 공원 내 모든 지역에서는 담배를 피울 수 없기 때문에 담배 연기 걱정 없는 힐링을 즐길 수도 있겠습니다.



논현 근린공원의 주변 논현동에는 포대 근린공원, 중앙공원 등의 다양한 근린공원이 있고, 배후의 오봉산에는 유아 숲 체험장도 있어 방문한 김에 주변의 시설들도 함께 즐겨보실 수 있는 재미도 가지고 있습니다. 



마치 숲속에 온 것처럼 시원한 논현 근린공원은 가볍게 방문하여 휴가를 떠나온 기분을 느껴볼 수 있는 여름철에 최적화된 공원입니다. 멀리 떠나기 어렵다면 주말에는 가까운 논현 근린공원에 방문해 숲의 상쾌함과 시원함을 경험해보시는 것을 추천해드릴게룡~! 인천항만공사 해린이가 소개하는 논현 근린공원 나들이는 여기까지에룡. 다음 시간에 다시 만나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