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룡~! 인천항만공사 해린이에룡~! 주말을 맞이해 가족과 함께 나들이를 계획하고 계시는요? 나들이 계획의 시작인 나들이 장소부터 결정하기가 만만치 않지요. 무조건 멀리 떠나지 않더라도 가까운 인천 내에도 가볼 만한 좋은 장소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도심 속에서 자연을 느끼고 힐링을 할 수 있는 연희 자연마당을 소개해드립니다. 인천항만공사 해린이와 미리 한 번 같이 떠나보실까룡?


주말 나들이 가볼 만한 곳, 연희 자연마당

 

주소 : 인천광역시 서구 봉수대로 755

전화번호 : 032-440-6583



인천광역시 서구 봉수대로에 있는 연희 자연마당은 주민들이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생태휴식공간 확충을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인천 아시아드 주 경기장 근처에 자리 잡고 있으며, 지역 주민들의 휴식공간이자 주변 동식물의 서식처로 역할을 하는 생태공원입니다. 오시는 길도 어렵지 않은데요. 대중교통 이용 시 17-1 또는 43-2, 70번 버스에 탑승하여 인천 아시아드 복합테마공원 정류장에 하차하시면 바로 찾아오실 수 있습니다. 차를 이용하신다면 인천 아시아드 경기장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연희 자연마당은 도시생활권 주변의 훼손되고 방치된 공간을 다양한 유형의 생태 공간으로 복원하고, 시민휴식공간으로 활용하기 위해 환경부와 함께 지난 2013년부터 추진한 사업입니다. 69442의 면적으로 경작을 하지 않은 습지와 일부 묘목장으로 이용되던 공간을 자연형 다단습지, 모래톱, 초지, 숲 등 다양한 생물 서식공간으로 조성하여 20167월 개방하였습니다.


연희 자연마당에는 자연생태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시설과 깔끔하게 정돈된 산책로가 있어 아이는 물론 어른들도 즐기는 데 부족함이 없습니다. 산책로를 따라 쭉 거닐다 보면 생태광장, 조류관찰대, 암석원, 생태쉼터, 생태놀이터, 다단정화습지, 원형 탐조대, 생태숲 등의 각종 생태체험시설을 만나볼 수 있으며, 산책로 주변에도 다양한 꽃과 식물들이 자라고 있어 자연스럽게 힐링이 되는 것만 같습니다. 드넓은 공원의 크기와 수많은 체험 시설로 인해 길을 잃을까 걱정하지 않도록 공원 곳곳에 공원 안내도가 설치되어 있어 시설들의 위치를 살펴볼 수 있답니다.


연희 자연마당은 생태공원답게 다양한 꽃과 식물들이 심어져 있어 꽃이 피는 봄과 가을에 오면 더욱 아름다운 풍경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봄꽃이 만개하는 4~5월에 방문하시면 벚꽃이 흐드러지게 날리고, 형형색색의 꽃들이 길가에 가득 피어있는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가을에는 공원 전체에 국화꽃이 가득하며, 국화꽃 축제가 개최되어 그 향기에 흠뻑 취해볼 수 있습니다.


연희 자연마당에서는 숲 체험과 함께 숲 해설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4월부터 11월까지 평일 오후 2~6시 사이에 전문가와 함께 숲을 거닐며 해설을 들어볼 수 있습니다. 비용은 무료이며 미리 예약을 해야 합니다. 5인 이상이 모집되면 해설 프로그램이 정상 진행되며, 참여 시 소요시간은 40분이랍니다. 예약 관련 문의는 공원사업소로 연락해보시면 됩니다.


멀지 않은 곳에 이렇게 멋진 공원이 있었다니~! 숨겨진 명소를 찾는 재미도 무척 쏠쏠합니다. 미세먼지로 인해 야외활동이 쉽지 않은 날들이지만 도심 속 자연에서 맑은 공기를 마시며 산책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인천항만공사 해린이와 함께 주말에는 힐링 여행 떠나보자구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