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룡~! 인천항만공사 해린이에룡~!! 경칩도 지나고, 살랑살랑 불어오는 봄바람에 두꺼운 외투를 벗고 집 밖으로 뛰쳐나갈 시기가 되었습니다. 발 빠른 해린이가 여러분을 위해 산책하기 좋은 곳을 찾아보았는데요. 해린이의 레이더망에 걸린 곳은 바로 학익에코테마파크! 학익에코테마파크가 과연 어떤 곳인지~ 산책하기 좋은 공원, 학익에코테마파크로 출발해 보실까룡~?





학익에코테마파크는 인천환경공단 남항사업소에 있습니다. 인천환경공단 남항사업소는 인천시 중구에 위치 해 있고요. 중구, 남구, 연수구에서 발생하는 125,000톤의 하수를 매일 처리하는 하수처리장이랍니다. 남항사업소는 하수처리시설을 인천 최초로 지하에 설치를 했는데요. 하수처리시설을 지하에 설치함으로써 상부 공간을 공원으로 조성해서 시민들이 편안한 휴식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꾸며두었다고 해요. 바로 이 공간이 학익에코테마파크랍니다. 


산책하기 좋은 곳인 학익에코테마파크에 가시려면 인천환경공단 남항사업소로 가시면 됩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실 경우 수도권 지하철 1호선 동인천역에서 하차한 뒤 521번 버스를 타고 송도채석장정류장에 내리시면 되고요. 자차를 이용하실 경우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으니, 보다 편안한 산책을 하실 수 있답니다. 





하수처리시설을 지하에 두고 상부에 조성한 공원인 만큼, 하수처리시설 견학은 물론 환경정보센터와 환경정보자료실도 함께 있는 공원인데요. 가족 모두 산책을 하러 갔다가 환경학습을 하기에도 참 좋은 곳이겠죠? 공원의 입구에는 커다란 기린모형이 방문객을 맞아 주고요. 남향사업소의 다양한 건물과 학익에코테마파크의 자연물이 어우러져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낸답니다. 물을 형상화한 체험 및 놀이 구조물이 있는 환경놀이터, 마치 파레트와 같은 모양을 하고 있는 파레트공원,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방문할 경우 바로 만날 수 있는 생태연못과 나무다리, 그리고 데크산책로와 해양산책로, 하늘공원을 걸으며 공원의 곳곳에 놓여 있는 바위 모양의 스피커를 찾는 재미도 쏠쏠 하답니다.    


학익에코테마파크는 계절에 따라 다른 모습을 보이는 터라 방문하는 시기에 따라 새로운 모습을 만날 수 있는데요. 다가오는 봄에는 알록달록한 색깔의 꽃을 곳곳에서 만날 수 있다고 하니, 꼭 한 번 방문하시길 추천합니다. 게다가 자연과 구조물이 함께하는 포토존도 여기저기에 마련되어 있는데요. 아름다운 꽃과 파릇파릇한 풀! 독특한 건물과 귀엽기도 하고 멋지기도 한 다양한 구조물과 함께 인생 사진을 남길 수도 있으니, 성능 좋은 카메라도 꼭 챙겨가시길 바랄게요.    





오늘은 산책하기 좋은 곳인 학익에코테마파크에 다녀왔습니다. 학익에코테마파크는 넓고, 아름답고, 관리가 잘 되어 있는 공원이었는데요. 무엇보다 당장! 가 보셔야 하는 이유는 유명세를 타기 전인 공원이라는 것!! 복잡한 도시에서 벗어나 산책도 하고 조용한 휴식을 취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꼭 한 번 방문 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인천항만공사 해룡이는 인천에 산책하기 좋은 곳을 찾아 다시 돌아 올게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