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국제여객터미널로 의료관광 홍보체험 하러 가자!


인천항 제 1국제 여객터미널에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한 인천 의료관광 홍보 체험관(Incheon Medical Information Center:IMIC)이 오픈했습니다.

 
                                                                                                                                         *사진출처:(주)동아매일신문사

인천항 제1국제여객터미널에 마련되어 있는 IMIC는 어떤 곳일까요?

이곳은 인천항을 통해 한국을 방문하는 중국 관광객들을 위해 마련된 인천의료관 홍보 체험관입니다. 이곳에서는 의료체험과 상담, 의료기관 연결 등 원스톱 토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먼저 IMIC 입구에는 회원가입과 상담을 위한 테이블, 체지방 분석기, 혈압 측정기, 키와 체중기 측정기 등이 있습니다.

     
   

회원가입을 위한 서류가 상담 테이블에 놓여져 있는데요, 한글과 중국어로 적혀있습니다. 외국인 관광객 방문자 수가 점차 늘어나고 있는 인천항은 연간 이용객이 100만명에 달하며, 그 중 약 60%를 중국인이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중국인 관광객분들이 가입을 많이 하신다고 합니다.

 

상담소 뒤쪽에는 인천의 의료 관광과 관련된 서류들이 놓여있습니다. 성형, 외과, 내과, 한의학과 등 다양한 의료 서비스에 대한 내용이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으니 일반인들이 봐도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

   

이 외에도 발 마사지기기가 놓여져 있어서 편안하게 발 마사지를 받으실 수 도 있어요. 안내부스에서 의료 관광 서비스에 대한 안내도 받고, 여러 가지 의료 서비스도 체험해보세요.

 

 

IMIC는 전문 운영사인 (주)메디로드를 통해 위탁 운영되며 인천항을 이용하는 고객은 누구나 IMIC에서 혈압, 신체 계측 등 간단한 메디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어요.

또한 매주 1회 전문의 상담코너를 마련하여 고급화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IMIC는 '첨단 원격화상진료시스템 설치'로 차별화를 시도, 의료기관과 실시간 화상의료상담을 제공할 계획이고, 의료관광 잠재고객을 위하여 관내 의료기관 홍보물을 비치하고 있답니다.

인천항 제1국제여객터미널에 오셔서 1층 입구로 들어가면 바로 들어갈 수 있으니, 오셔서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