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을왕리 해수욕장의 모든 것~*


안녕하세요, 인천항 명예블로거 임정현입니다!

인천은 바닷가이고, 주변에 섬이 많아서 의외로 많은 해수욕장이 있습니다.
제가 오늘 소개해 드리려는 을왕리 해수욕장이, 바로 인천의 대표적인 해수욕장인데요.

우선 을왕리 해수욕장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을 해드리면,
위치는 인천 중구 을왕동이구요,

해수욕장 개장기간은 2012년 07월 1일 ~ 2012년 8월 31일까지입니다.

문의나 안내를 받으시려면 을왕리 번영회사무실 032-746-4112를 쓰시면 됩니다.

을왕리 해수욕장은 인천광역시 중구 을왕동에 있는 해수욕장으로,
늘목 또는 얼항으로도 불리며 1986년 국민관광지로 지정되었습니다.

백사장 길이는 약 700m, 평균 수심은 1.5m로 비교적 규모가 큰 편입니다.
낙조가 아름답기로 서해안에서 손꼽히는 해수욕장이구요.
간조 때에는 백사장의 폭이 200m 정도 드러난다고 합니다.

해수욕장으로는 드물게 넓은 잔디밭과 충분한 숙박시설이 갖춰져 있어 각종 스포츠를 즐길 수 있으며,
청소년들의 단체 수련을 위한 학생야영장, 수련장 등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해수욕과 스포츠, 낚시 등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종합휴양지로 적격이라고 합니다.


이상으로 설명은 마치고, 본격적인 을왕리 해수욕장의 매력을 설명해 드리고자 합니다.
을왕리는 서울과 인천, 어디서 출발해도 금방 도착할 수 있는 근교에 위치해 있고,
교통이 굉장히 편리해서 쉽게 휴가를 떠날 수가 있습니다.
을왕리 해수욕장으로의 교통편을 간단히 정리하면,

 

* 자동차 이용시
경인고속도로 종점을 지나 인천항 사거리에서 우회전하여 월미도 방향 도로표지판을 따라 월미도 제2선착장에 도착 - 영종대교 이용 - 서울에서 강변북로나 88올림픽대로를 달려 방화대교 남북단에서 인천국제공항 고속도로에 진입 - 김포공항이나 부천, 시흥, 일산지역에서는 김포공항IC와 노오지JC를 통해 연결 - 인천에서는 북인천IC를 이용 - 인천신공항 고속도로를 타고 오다가 신불IC에서 용유, 무의방향으로 진입

* 공항철도 이용시
- 주말(토,일)
① 공항철도 주말 서해바다열차(2012.6.30~11.25) 이용→ 용유임시역 하차 <서울역 출발 07:39~17:39 (매시 39분)>
② 용유임시역 → 302번, 306번 버스 → 을왕리 해수욕장 하차
- 평일
1. 공항철도 인천국제공항역 하차
2. 인천공항 3층 2번 승강장 302번, 306번 버스 → 을왕리 해수욕장 하차


위의 방법으로 대중교통과 자가용을 이용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찾아갈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에서 많은 대학생들의 엠티 장소로 손꼽히기도 하고, 갑자기 훌쩍 떠나고플 때 많이 선호되는 여행지입니다.
우선 을왕리 해수욕장에 도착하면, 마음이 시원하게 뻥~ 뚫리는 바다를 만날 수 있습니다.

해변을 걷는 다정한 연인도 볼 수 있고, 가족끼리 해변에서 물놀이를 즐기는 모습도 지켜볼 수 있을뿐더러, 대학생들이 엠티를 와서 즐거워하는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서해의 바다에서는 맑은 물과 깊고 푸른 바다보다는, 썰물 때 나오는 큰 갯벌과 다양한 바다생물을 보고 잡는 즐거움을 느끼는 것이 진짜 재미랍니다.

또 동해나 남해에서 느끼는 바다의 매력과는 색다른 위의 사진 같은 매력을 느끼실 수가 있습니다.


또 말씀드린 것처럼 엠티나 연인들이 많이 오는 휴양지이기 때문에,
바나나보트와 제트스키를 이용하셔서 즐거운 레저를 즐기실 수도 있고,
탈의장(2개소), 샤워장(2개소), 급수대(3개소), 학생 야영장, 잔디밭, 수련장 등의 편의시설물을 이용하실 수 있는데다가,
장애인용화장실도 있고, 소형차 600대 주차 가능한 주차공간도 확보되어 있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10대, 20대 친구들이 즐겁게 활동할 수 있는 시설이 많이 준비되어 있구요.
대기시간이나 이용비용이 다른 곳보다 저렴해서 이용하는데 어려움은 적으실 것이라 생각됩니다.
물론, 이용비용은 저렴해도, 재미는 2배 아니 3배라는 것쯤은 말씀드리지 않아도 아시죠??

그리고 역시 뭐니뭐니해도 여행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먹거리인데요!
(이건 저도 어떤 여행을 하더라도 가장 먼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입니다!)

그런 이유에서 을왕리가 좋은 여행지라고 생각이 됩니다.

  

을왕리에는 수많은 해산물이 있습니다.
을왕리로 딱 들어가자마자 수많은 조개구이 집 이모님들이 서로 싸게 주신다고 경쟁하듯 말씀을 하시는데요, 진짭니다.

목소리 제일크신 어머니를 따라가면, 정말 푸짐하게 조개구이도 맛 볼수 있고,
서비스로 나오는 각종 해산물도 맛볼 수 있습니다.

또 역시 조개와 함께 먹은 소주한잔을 달래주는 속이 확 풀리는 시원한 칼국수국물까지.
을왕리에서의 휴가는 이 밤에 야경을 보면서 먹는 낭만과 해산물로 완성이 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보시는 것처럼, 횟집과 조개구이집이 길게 줄을 서있답니다. 마치 조개축제에 온 듯한 착각까지 불러일으키는 곳이니까, 직접 가서 느껴보시면 아주 즐거우실 것이라 확신합니다.

얼큰한 칼국수와 푸짐한 조개를 올려놓고, 술한잔을 나누면서 진솔한 대화를 나누는,
그런 낭만적인 연애를...

저도 물론 꿈꾸는데, 혼잡니다...
언젠가는 이쁜 여자친구와 이곳에 꼭 놀러오겠다는 희망찬 계획을 세우면서
을왕리의 숙박시설에 대해서도 빠지지 않고 조사해 왔습니다.



남성분들과는 다르게, 여성분들은 숙박시설에 굉장히 민감하시죠,
좋은 곳에서 좋은 사람과 좋은 것을 먹고, 좋은 것을 봤는데...
좋은 곳에서 쉴수 없다면, 분명히 실망스런 여행이 될 테니까요,

보시는 것처럼 펜션이 이쁘게 지어져 있습니다. 우리 을왕리는 연인들을 배려한 휴양지더군요.

물론 저처럼 외로운 솔로의 자격으로, 혼자 을왕리를 찾은 사람들에게는 필요없는 펜션이지만, 참 이쁘더라구요, 기분나빠...
그래서 이제 그만 알아보고 가려고 했는데...또... 또 있네요...

물론 이런 연인들만을 위한 펜션만 있는게 아니라,
우리 가난한 대학생들의 엠티를 위한 민박집도 원룸으로 크게크게 지어진 곳이 많으니까요,
앞으로도 대학생들의 많은 방문 기다립니다.

아 참! 저는 이제 그만가고 싶어요... 좀 많이, 자주 갔어요...
인천소재 대학교는 왜 엠티만 하면 을왕리인지... 알면서도 모르겠습니다. 흑흑

제가 이번 여름에 나름대로 바빠서, 여름휴가를 따로 다녀오지를 못했는데요,
이번에 취재를 가장해 다녀온 을왕리 여행이 참 짧았지만, 좋았습니다.

혼자 휴식 차 당일로 다녀오기도 좋고, 연인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엔 더 좋고...
친구들과 즐거운 엠티를 다녀오기엔 더욱 좋은 을왕리에 대한 소개를 마치려고 합니다.

저는 을왕리에 많이 가본 편이었는데도, 바다를 보니 설레이고, 옛 생각도 나고,
저번에도 먹어봤던 크고 통통한 조개는 언제 먹어도 맛있고,
쏘주가 한잔 생각났지만 참느라 힘들기도 한, 즐거운 곳으로의 여행이었습니다.

 

을왕리 해수욕장으로 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