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여객선 침몰사고 합동분향소 조문


온 국민과 우리나라 전체가 충격과 슬픔에 휩싸였던 세월호 침몰사고가 일어난지도 벌써 한 달이라는 시간이 흘렀습니다. 이번엔 다소 무거운 분위기로 여러분에게 이야기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전국적으로 희생자들을 추모하기 위한 합동분향소가 운영 중인데요. 인천에는 서구 국제성모병원과 인천시청 앞 미래광장 앞 이렇게 두 군데에 분향소가 마련되어 있었습니다만, 앞으로는 두 곳을 통합하여 인천시청 앞 미래광장에서만 분향소가 운영될 것이라 합니다. 지난 5월 10일 저를 포함한 세 명의 특파룡들이 세월호 사고에 의한 희생자들을 위해 마련한 분향소에 조문을 다녀왔습니다. 특파룡들은 인천시청에 위치한 분향소를 방문하였는데요, 인천시청역에서 내려 5번 출구로 나오면 이렇게 가는 길마다 안내문구가 있어 쉽게 찾아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시청 앞쪽에는 자가용을 끌고 오는 조문객들을 위한 주차공간도 넉넉하게 있습니다. 분향소가 가까워지면 추모하는 글귀가 쓰인 현수막들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노란리본을 가슴에 달고 자원 봉사자분들의 안내에 따라 국화를 들고 묵념을 하였습니다. 헌화를 한 뒤에 옆에 마련된 공간에서 포스트잇과 노란리본에 저의 마음을 담아 글을 남겼는데요. 이미 많은 조문객들이 다녀가셔서 그 흔적을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슬픔을 이루 말할 수 없고 안타까운 이번 사고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함께 마음 아파하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삼가 고인들의 명복을 빕니다. 시간이 되신다면 여러분들도 분향소에 방문하는 것이 어떠할까 싶습니다. 




인천시청 앞 미래광장의 위치지도와 교통편을 첨부해드릴게요. 아울러 사진들은 관계자분들께 양해를 구한 후에 촬영되었음을 알려드려요. 다시 한 번 모든 희생자들과 유가족들에게 애도의 마음을 전합니다. 





<시내버스>

​일반버스 : 시청후문 하차 - 8, 33, 41, 540

구월중 하차 - 11, 22, 45, 77, 103-1, 111-2, 534, 536, 700, 700-1, 903

좌석버스 : 시청후문 하차 - 790, 800

구월중 하차 - 103, 532, 303

광역버스 : 1601번, 9100번


<전철>

​인천지하철 [인천시청] 역에서 도보로 3분 소요(수도권 전철 부평역에서 환승)

수도권 전철 간석역에서 540번 또는 택시 이용

수인선 원인재역에서 인천지하철 1호선으로 환승해서 인천시청역 하차


<자가용>

​경인고속도로 : 도화IC → 주안역 → 시민공원 → 석바위 → 인천시청

제2경인고속도로 : 남동IC에서 남동경찰서 경유 → 인천시청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 안현분기점 → 제2경인고속도로 → 남동IC → 인천시청

서해안고속도로 : 서창IC → 제2경인고속도로 → 남동IC → 인천시청


교통편출처: 인천시청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