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경기 등 지자체 다수, 인천항 카페리 통한 관광객 유치에 관심
인천항이 전국의 지방자치단체와 관광 업계의 손님 유치 루트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지난 22일 오후, 신용철 춘천시 경제부시장, 웰컴투춘천추진협의회 김성수 회장, 춘천지역 여행사 대표 등 중국 관광객 유치단 일행이 김춘선 인천항만공사(IPA) 사장실을 찾았습니다. 이번 방문은 이날부터 4박5일 간 중국 다롄(大蓮)시에서 진행될 공동 마케팅에 앞선 것으로, 관광시장의 큰손으로 떠오른 중국 관광객 유치에 IPA와 ㈜인천항여객터미널(IPPT 사장 이준용), 한중 카페리 업계의 관심과 협조를 요청하기 위한 일정이었습니다.
곧이어 중국행 카페리에 오른 이들은 협력기관 및 업체 관계자들과 선상 간담회를 갖고 상품 홍보 및 협력방안을 논의하였습니. 다롄 공동 마케팅 상품은 카페리로 인천항에 입국, 강원도 주요 관광지를 돌아보는 4박5일짜리 코스며 춘천시의 경우 남이섬, 구봉산 전망대, 옥광산을 중심으로 한 2박 일정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춘천시 마케팅단의 이날 방문 외에도 인천항은 최근 수도권과 중부권 광역지자체들의 관광객 입국 채널로 주목받는 중입니다. 물론 그 저간에는 더 많은 사람과 화물을 인천항에 끌어들이기 위한 IPA와 업계의 고군분투와 노력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이달 초에는 인천시ㆍ서울시ㆍ경기도ㆍ강원도ㆍ충청북도 등 수도권과 중부권역 광역자치단체의 관광진흥협의회 관계자들이 IPA와 IPPT, 인천도시공사가 실시한 중국 동북3성(다롄ㆍ션양ㆍ하얼빈) 공동 관광설명회에 참여해 인천항의 한중 카페리를 이용한 연계 여행상품 개발 논의를 벌인 바 있습니다. 이에 고무된 IPA와 IPPT, 인천항의 9개 한중 카페리선사들은 인천항카페리마케팅협의체(Incheon Port Carferry Marketing Association)를 발족시키고 보다 체계적인 공동 마케팅을 벌여 나가기로 하기도 했습니다.
관광객들의 만족도 제고를 위한 노력도 병행되고 있다. 올 초 제1국제여객터미널에 프라다ㆍ구찌 같은 세계적 명품관 면세점이 입점했나 하면 최근에는 예술작품 상설전시관이 문을 열고 운영에 들어가면서 이용객들에게 품격있는 문화공간이 주는 여유와 만족감을 높여가는 중이며, 이에 김춘선 사장은 “IPA를 포함한 유관기관과 지자체-업계가 삼위일체가 돼 시설과 서비스, 마케팅 등 모든 면에서 인천항이 제공할 수 있는 최선, 최상의 것들을 준비하고 서비스한다면 2011년 기록한 연 관광객 100만을 웃도는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며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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