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고졸인재 채용을 위해 앞장서다

5월 23일부터 24일까지 양일간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제 2전시장 이벤트홀에서 열리는 2012 고졸인재 JOB CONCERT에 인천항만공사(IPA)는 '인천항만공사관'을 열고 고졸인재들을 맞이할 준비를 마쳤습니다.

이번 잡 콘서트에 열띈 열기를 반영하듯,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대기업과 공기업, 금융회사 등 50개사가 대거 동참하고 있어 우량기업 입사를 희망해 온 고교 졸업 에정자들에게 매우 유용한 기회가 될 것입니다.

특히 이번 인천항만공사관을 비롯한 대다수의 참여기업은 인사 담당자들이 참석하고 1대1 방식으로 직접 채용정보 설명과 상담을 실시하며 깊이 있는 정보 교환이 이루어 질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직업적성 검사 및 진로상담, 면접의상 및 화장법 등 이미지 트레이닝과 같은 취업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이 되어 있어 채용을 준비하고 있는 예비 사회인들이 입맛에 딱 맞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더 자세한 설명은 설명회 주최 혹은 채용정보 홈페이지 (www.gobogcon.kr) 및 채용 가이드 북을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이번 JOB CONCERT에 참가한 인천항만공사 인사 관계자는 "마이스터고와 특성화고 재학생은 물론 일반 고교 졸업 예정자들  모두 환영한다"고 밝혀 참가자들의 마음을 사뭇 설레게 하였습니다.

인천항만공사의 김춘선 사장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부응하고 정부의 공정사회 구현 및 동반성장 기조에 발맞춰 나가기 위해 직간접적으로 일자리 창출에 각별한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공기업 최초로 산,학,관 연계형 고졸 청년인턴 채용 박람회를 개최하였으며, 항만 업계 및 공공기관들과 일자리 창출 및 인적자원 개발 관련 협약도 앞장서고 있습니다. 또한, 청춘의 열정과 젊음, 그리고 패기에 인천항의 미래가 걸려있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