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동년배 인싸들의 핫한 취미 바로바로~ 서핑과 카누! 둘 다 바다 위에서 즐길 수 있는 스포츠인데,

과연 뭐가 다른지 함께 확인해 볼까요?!

 

 

서핑

 

서핑은 서프보드만을 이용해서 파도의 경사진 면을 오르내리며 높이와 속도, 기술을 겨루는 스포츠로,

고도의 평형감각과 정확한 타이밍이 요구된다고 해요!

자연 그대로의 파도만을 이용하기 때문에 즐길 수 있는 장소가 한정되어 있고, 위험하지만 매력있는 레저 스포츠입니다!

 

하와이, 캘리포니아, 호주 골드코스트 등 사시사철 좋은 파도가 있는 바다가 있는 지역에서 성행하는 스포츠이지만,

최근엔 슈트와 보드의 발전, 서핑 문화의 확산으로 세계 어느 해변에서나 즐기는 스포츠가 되었죠!

 

2021년에 개최된 2020 도쿄올림픽에서는 처음으로 서핑이 올림픽 정식 종목으로 포함되었다고 해요!

 

서핑보드도 많은 종류가 있다고 하네요~

 

 

작은 크기부터

TOW-IN -> FISH -> RETRO -> EVOLUTIVA -> MALIBU -> GUN -> LONGBOARD -> PADDLE BOARD

 

라는 이름으로 불린다고 해요!

 

 

카누

 

카누는 길쭉하고 선두와 선미가 뾰족한 배를 타고 노를 저어 속도를 겨루는 수상경기입니다!

카누는 원래 나무껍질이나 동물의 가죽, 통나무 등으로 만든 초기 선박이며 세계 여러 민족들이 만들어 사용했는데,

특히 북아메리카 대륙의 태평양 연안과 폴리네시아 지역 등에서 발달했다고 해요!

카누의 양쪽 끝은 뾰족한 형태이며, 고정된 노걸이 같은 것에 지지하지 않고 오직 손에 쥔 패들을 저어 전진합니다!

 

 

 

카누도 종류가 아주 많은데요!

 

통나무로 만든 더그아웃 카누를 비롯하여,

나무 껍질, 갈대, 캔버스, 동물가죽, 합판, 경금속, 플라스틱 등등 많은 소재로 만들어지기도 합니다!

 

용도에 따라서는

 

스프린트용, 슬라럼과 와일드 워터용, 카누 마라톤, 프리스타일, 레크리에이션용, 캠핑용 등으로 나뉜다고 해요!

 

 

 

보드 위에서 자연의 힘에 의지하며 즐기는 서핑과 오로지 두 팔의 힘으로 동력을 전달하는 카누!

어떤 스포츠가 더 재밌어 보이시나요~?

해상에서 즐길 수 있는 두 스포츠 중 더 관심 있는 스포츠를 선택하여 댓글로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