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의 관문항, 인천항을 개발하고 운영하는 인천항만공사! 인천항만공사는 인천항의 항만 인프라와 물류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으며, 지역사회 및 항만업계와의 동반성장을 통해 지속적인 발전을 이루고 있는 국가공기업입니다.

 

그동안 인천항만공사 SNS를 통해 우리공사의 다양한 활동을 살펴보셨을 텐데요. 오늘은 인천항만공사와 조금 더 친해지기 위해, 속속들이 파헤쳐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해요! 과연 인천항만공사가 무엇을 하는 곳인지, 어떠한 이유로 설립되었는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해룡이가 자세하게 알려드릴게요! 렛츠 고!

 

인천항만공사의

설립목적은 무엇인가요?

 

인천항 항만시설의 개발 및 관리, 운영에 관한 업무의 전문성과 효율성을 높임으로써 인천항을 경쟁력 있는 해운물류의 중심기지로 육성하여 국민경제의 발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인천항만공사의

경영목표는 무엇인가요?

 

인천항만공사의 2030 경영목표는 연간 컨테이너 물동량 500TEU, 해양관광여객 500만 명, 미세먼지 저감률 60%, 재난안전 관리지수 1등급 달성이랍니다

 

인천항만공사는 어떤 일을 하나요?

 

인천항의 효율적인 운영과 개발을 위하여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항만시설, 항만배후단지 및 여객터미널의 개발·운영, 갑문 관리·운영 등 인천항 전반의 개발과 운영에 관한 업무를 수행합니다.

 

CI를 소개해 주세요!

 

미래로 향하는 인천의 ‘I’와 항구의 ‘P’를 조형화한 마크입니다. 진보적이고 진취적인 국제항 브랜드 이미지를 연출하고 있으며, 인천항이 담아가야 할 끝없이 창출되는 미래가치를 표현합니다. 색상은 해양을 담아낸 청보라색과 환경을 담아낸 청록색을 사용했는데요. 인천항이 추구하는 본질적 가치와 신념을 상징화한 것이라고 볼 수 있답니다.

 

CI 다운로드 페이지 바로 가기

 

인천항만공사

최고의 항만인프라를 선도하는 인천항만공사. 인천항 발전에 기여하겠습니다.

www.icpa.or.kr

캐릭터를 소개해 주세요!

 

동북아 지형을 형상화한 용을 테마로, 바다와 물에 관련된 수룡(해룡)을 디자인하였습니다. 적극적이고 씩씩한 이미지와 당당하고 자신감 있는 표정을 통해 동북아 중심 항만으로써의 자부심을 나타냅니다. 이전에 소개한 포스팅에서 더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인천항만공사의 얼굴! 해룡이 해린이를 소개합니다!

 

인천항만공사의 얼굴! 해룡이 해린이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해룡 해린이입니다. 귀여운 매력의 해룡이와 해린이는 어떻게 탄생되었을까요? 먼저 동북아 지형을 형상화 한 용을 테마로 만들어진 해룡이와 해린이는 바다와 관련된 수룡, 해룡

incheonport.tistory.com

, 이제 인천항만공사와 단짝이 된 것 같지 않나요?! 인천항만공사는 고객 우선 경영을 실천하며 고객에게 사랑받는 공기업이 될 수 있도록 언제나 노력 중이랍니다. 2021년에도 많은 응원과 사랑을 부탁드립니다! 여러분 사랑해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