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에서는 지난해 1111일부터 30일까지 20일간 SNS를 통해 국민 참여 제안발굴 채널 아이디어 전달해()’를 진행했습니다. 493건의 아이디어 중 우수 아이디어 15건을 골라 ‘2021년 인천항 15대 국민소통과제로 선정했는데요. 아울러, 과제에 포함되지 않은 아이디어라도 사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입니다.

 

인천항 15대 국민소통과제

 

순번 사업명 진행상황
1

비대면 고지서 발행 키오스크 도입

진행 중
2

여객터미널 방역 및 비대면 서비스 강화

완료
3

하역현장 내 안전 생산성 제고

진행 중
4

항만시설 내 그림자조명 설치를 통한 야간 치안 강화

(그림자 조명이란? LED 조명으로 벽면 또는 바닥에 이미지·글씨를 비추는 장치)

 

진행 중
5

인천항 친환경 사업 안내 콘텐츠 제작

완료
6

중고 시업 대상 실험·검증을 위한 테스트베드 제공

진행 중
7

인천항 싱글윈도우 제공 정보 강화

(인천항 싱글윈도우란? 컨테이너 터미널 운영현황 및 인근 교통 등 실시간 정보 제공 서비스)

 

완료
8

인천항 항만부지 입찰 안내 시스템 도입

완료
9

IPA 사옥(IBS 타워) 지하주차장 내 출입구 반사경 조정

진행 중
10

일반인 참여 사진 게시판 신설 및 홍보물 제작 활용

진행 중
11

홈페이지 내 인센티브 신청 게시판 신설

완료
12

인천항 공식 SNS 채널 개편

완료
13

SNS를 통한 항만시설 및 하역 프로세스 안내

진행 중
14

현직자 Vlog 및 인터뷰 영상 제작

완료
15

비대면·실시간 채용 박람회 개최

완료

 

인천항만공사는 2021년 인천항 15국민소통과제를 차질 없이 추진하고 있으며, 전체 소통과제의 속도감 있는 이행을 위해 노력 중입니다. 이 중에서 인천항 항만부지 입찰 안내 시스템 도입’, ‘인천항 친환경 사업 안내 콘텐츠 제작’, ‘인천항 싱글 윈도우 제공 정보 강화’, ‘비대면·실시간 채용 박람회 개최8건이 완료된 상태인데요.

 

특히 인천항 항만부지 입찰 안내 시스템 도입은 인천항만공사 홈페이지에서 서비스 중인 항만부지 입찰공고 알림을 문자메시지로도 실시간 제공하는 것으로, 고객의 정보접근성과 편의성이 개선됐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8건을 제외한 나머지 7건의 과제 또한 현재 추진 중이며, 연말까지 이행 완료할 예정입니다. 과제 실현과정이 투명하게 공개되고, 국민이 추진 결과를 체감할 수 있도록 공식 SNS를 통해 진행 상황을 공유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또한 인천항만공사는 과제를 완료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국민의 반응을 지속적으로 검토하여 연계 과제를 발굴할 계획인데요. 국민의 시각에서 소통을 통한 눈높이 혁신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021년에도 인천항만공사에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