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인천의 이모저모를 알려드리는 전지적 해린이 시점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빠밤- 오늘은 인천항 주변 가볼 만한 곳을 추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해린이와 함께 가보실까요?

 

( 사진출처  :  인천관광공사 공식 블로그 )

밴댕이회무침거리

 

인천 연안부두에 위치한 밴댕이회무침거리! 밴댕이회무침거리는 밴댕이요리를 전문으로 하는 다양한 식당들이 모여있는 특색있는 거리입니다. 그중 갓 잡아낸 신선한 밴댕이를 초고추장에 버무려 먹는 밴댕이회무침은 단연 별미라고 해요!

 

( 사진출처  :  인천시 중구청 홈페이지 )

칼슘과 철분이 듬뿍 들어간 밴댕이는 골다공증 예방과 피부미용에 탁월하고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성인병 예방에도 좋답니다!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밴댕이! 새콤달콤 버무린 밴댕이회무침은 어떻게 먹어도 맛있지만 따끈한 밥 위에 올려 슥 비벼 먹으면, 밥도둑이 따로 없겠죠?

 

( 사진출처  :  인천관광공사 공식 블로그 )

연안부두횟집거리

 

각종 매체에도 많이 소개된 연안부두횟집거리! 다양한 생선과 젓갈 등 싱싱한 제철 해산물을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어 인천은 물론 타지역 관광객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곳인데요.

 

주변으로 월미도, 인천항과 월미테마파크 등 다양한 관광지가 함께 있으니 즐거운 나들이 후 연안부두 횟집거리에 방문해 다양한 해산물과 정겨운 인심을 느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 사진출처  :  인천시 중구청 홈페이지 )

인천역

 

우리나라 최초로 개통된 철로인 경인선의 종착지, 인천역! 인천역은 수도권 전철 중 가장 오래된 역사를 가지고 있어 근대 인천의 숨결을 가까이 느낄 수 있습니다. 인천역 주변으로 인천항 및 차이나타운, 동화마을, 월미도, 자유공원 등 다양한 볼거리도 인접해있답니다. 경인선과 수인선의 종착역이지만 또 다른 여행의 출발지이기도 한 인천역에서 즐거운 여행을 떠나보세요!

 

( 사진출처  :  인천시 중구청 홈페이지 )

신포국제시장

 

인천 최초의 근대 상설시장으로 시작해 지금도 전통시장의 명성을 유지하고 있는 인천 신포국제시장! 다양하고 맛있는 먹거리가 많아 많은 분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 사진출처  :  인천시 중구청 홈페이지 )

매콤달콤 닭강정과 바삭 고소한 공갈빵은 모르는 이가 없을 정도로 대표적인 신포시장의 명물이죠! 인천항 주변 여행 후 먹음직스러운 간식거리를 구매해 귀가하면 마무리까지 완벽한 인천항 주변 여행 완성!

 

오늘은 인천항 주변의 다양한 인천 명소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다음에도 더욱 재밌고 알찬 인천 정보와 함께 돌아올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