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인천항만공사 해룡이에룡! 환절기를 맞이하면서 호흡기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면역력 증진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는데요. 올해는 코로나19와 독감이 한꺼번에 찾아온 ‘트윈데믹’ 상황이 벌어질 수 있다는 우려 때문에 더더욱 면역력을 키워야 하는 시기이기도 해요. 그래서 오늘은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음식 BEST 5를 선정해 설명해 드릴께룡!

 

 

⓵ 석류

항산화 성분이 꽉 찬 석류는 피부에 좋은 콜라겐이 가득 담겨 있는 것으로 유명한데요, 약 600개의 씨가 들어있는 석류에는 산화 억제 성분이 있어 체내 면역력을 높여준다고 해요. 몸 안의 독소를 배출, 지방 분해를 촉진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고 껍질은 타닌이라는 성분이 풍부해 동맥 경화와 혈전을 예방, 혈압 상승을 억제한다고 한답니다! 또 석류에는 엘라그산이라는 성분이 함유돼 있는데요 면역세포를 증진시켜 손상된 DNA의 회복을 돕고 세포 돌연변이 물질을 억제해 암세포 증식을 막는 데도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어요!

 

 

⓶ 고등어

두 번째는 가을이 제철인 고등어에요! 바이러스 저항력을 높여주는 등푸른 생선이죠. 고등어는 EPA와 DNA 등 오메가3 지방과 양질의 단백질이 풍부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준답니다 또한 기억능력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우울증, 치매, 주의력 결핍 장애 등 정신 질환에 걸릴 확률을 낮춰줘요. 특히 고등어에는 셀레늄 성분이 풍부해 노화 예방 효과도 볼 수 있답니다.

 

 

⓷ 전복

4~5월 산란기를 거친 바다의 명품, 보양식의 대명사인 전복은 8월부터 10월까지가 제철이에요. 특히 우리 몸에 해로운 성분을 체외로 내보내는 해독 작용을 하는 데다 백혈구 식균 능력을 활성화시킬 수 있는 다당류가 많이 들어 있어 면역력을 증진시켜줍니다.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데다 칼로리가 낮고 지방 함량이 적어 다이어트에 매우 좋은 음식이죠. 타우린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 간장보호, 피로회복, 심근경색 등에 대한 다양한 예방 효과를 가지고 있답니다!

 

 

⓸ 대하

대하는 몸집이 큰 새우를 말해요. 껍데기에 키틴과 키토산이라는 성분이 많아 몸의 면역력을 길러주고 혈압을 조절해준다고 해요! 골다공증 예방과 더불어 성장기의 청소년 뼈 건강에도 도움을 줄 수 있어요. 카로틴이 많은 것도 큰 장점이랍니다. 대하는 평상시에는 진한 녹색을 띠고 있지만 열을 받거나 조리 후에는 붉은 색이 나타나게 되는데 이 성분은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작용을 한다고 해요. 대하를 껍질째 삶아 국물을 버리지 않고 먹으면 칼슘 섭취량을 높일 수 있으니 요리 시 참고하시길 바라요!

 

 

⓹ 오렌지, 귤

오렌지, 귤 등 감귤류에 풍부한 비타민C는 면역력을 높여주고 항산화 작용을 해요. 감기 예방과 피로 해소, 피부미용, 스트레스 해소에 아주 큰 도움을 주죠. 특히 감귤류에는 비타민C 외에도 눈을 좋게 하는 비타민A와 혈관을 보호해 고혈압과 동맥경화를 예방하는 비타민P 등도 많이 들다고 해요. 또 불포화지방산의 산화를 방지하고 콜레스테롤이 축적되는 것을 억제하는 비타민E도 많아서 여러 가지 장점을 모두 가지고 있답니다. 맛있는데 면역력 증진까지 해주는 감귤류, 해룡이도 곧 사서 먹어야겠어룡!

 

여러분 지금까지 해룡이와 함께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음식 BEST 5를 알아보았는데요. 알찬 시간이라고 느끼셨다면 해룡이는 너무나 보람찰 것 같아요! 다음에도 더 좋은 꿀팁으로 찾아올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