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인천항만공사 똑순이 해린이입니다. 다들 집에서 주말 어떻게 보내고 계신가요? 예전이었다면 주말이 휴식을 취하거나 하고 싶은 활동을 하며 보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지만, 코로나 19의 등장 이후로 주말은 어쩔 수 없이 집에만 있는 시간이 되었어요. 독서, 영화감상 같은 일반적인 취미는 이제 신물이 난다는 사람도 종종 보이곤 합니다. 집에 가만히 있다 보면 무력해지는 이유는 성취감을 주는 행위나, 본인이 하고 싶은 것을 하지 못하기 때문일 확률이 높습니다. 오늘은 해린이가 집 안에서도 손쉽게 성취감을 느끼며 하나의 작품을 만들 수 있는 이색 취미를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손을 이용해서 여러분만의 작품을 만들어 보는 취미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1. 일반 십자수가 클래식해서 도전하기 어렵다면 아이들도 쉽게 할 수 있는 보석십자수

보석십자수라는 말 들어 보셨나요? 코로나 19가 등장하기 전부터 아는 사람만 알고 있던 이색 취미활동 중 하나입니다. 일반적으로 실과 바늘, 도안과 십자수용 천으로 만들던 십자수가 아니라 반짝반짝 빛이 나는 십자수랍니다. 나는 바느질 못 하는데… 라고 걱정하실 필요 없어요! 보석 십자수는 실과 바늘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이에요.

 

보석십자수는 십자수의 도안, 큐빅, 펜, 고체 풀 등이 필요한데요. 요즘은 세트로 구성이 잘 되어 있어서 따로따로 어렵게 구매할 필요가 없어요. 하는 방법은 정말 간단해요. 도안의 번호와 모양, 비즈의 색상 등을 우선 파악한 뒤 큐빅을 트레이에 담아 주세요. 이후 펜 등 뾰족한 도구에 고체 풀을 묻혀 큐빅을 살짝 찍은 다음에 붙이려는 부분에 붙이면 끝! 번호가 헷갈리지 않는 이상 섬세한걸 잘 못 하시는 분들도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어요. 어린아이들도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어서 가족이 함께하는 집콕취미로 좋답니다. 큐빅을 다 붙여서 작품을 완성한 다음에는 두꺼운 책으로 단단히 눌러서 고정시켜 주세요. 이후 어울리는 액자에 꽂아도 되고 장식품처럼 활용할 수 있답니다. 디즈니처럼 유명한 도안부터 내가 좋아하는 연예인의 사진도안까지! 여러 가지 도안이 있으니 원하는 도안으로 멋진 작품을 만들어 보아요!

 

+ 보석십자수와 유사한 이색취미 비즈 공예!

2000년대 중반까지 유행했던 비즈 공예! 아기자기하고 사랑스러운 모양새에 연예인들이 많이 착용해서 이슈가 되었는데요! 낚싯줄과 본인 취향의 비즈만 있으면 어렵지 않게 예쁜 작품을 만들 수 있어요. 레트로한 걸 좋아하는 요즘 감성에 청량함을 더해 계절 가리지 않고 잘 착용할 수 있으니 활용적인 면에서도 가치가 높지요? 여러 개를 만들어서 주위 사람들에게 나누기에도 좋은 취미입니다.

 

2. 네온사인 만들기

감성 술집이나 카페, 또는 파스타 집 등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네온사인! 특유의 감성적인 느낌과 문구로 많은 사랑을 받는 인테리어 소품 중 하나인데요. 네온사인도 집에서 쉽게 만들 수 있는 이색 취미 중 하나입니다. 본디 이색 체험으로 다양한 가게들이 있었지만, 현재 코로나 19로 인해 외부 활동에 제약이 많기 때문에 방문하기가 어려워요. 그렇다면 어떤 재료들로 만드는지 알려드릴게요!

 

준비물은 아크릴판, 절연테이프, 순간접착제, 건전지 등으로 심플한 편입니다. 이 역시 개별적으로 구매하면 가격이 부담스러울 수 있으니 세트로 구성된 상품을 서치해 보세요! 전기를 이용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함께 동봉된 안전수칙(전원 장치 사용 시간, 전원 연결, 남은 네온 와이어 마감 처리, 날카로움 등)을 꼭 확인해야 합니다!

 

네온사인 만들기의 시작은 밑그림 그리기인데요~ 네온 와이어가 만들 도안을 먼저 그린 뒤 동선을 생각해서 그려나가야 해요. 이어져서 만들 수 있는 도안을 그려주세요! 이후 플롱 와이어를 구부려 모양을 만든 뒤 필요에 따라 절연테이프를 붙여 주고, 마지막으로 접착제로 고정하면 끝! 유명인의 싸인 또는 본인이 좋아하는 캐릭터 등을 네온으로 만들면 아주 멋진 결과물이 나올 거예요! 처음이라면 복잡한 도안보다는 간단한 것을 만들어 주세요.

 

인천항만공사 해린이와 함께하는 슬기로운 집콕생활~ 오늘은 집에서 할 수 있는 이색 취미에 대해 소개해 드렸는데요! 집에서 멍하니 영상 스트리밍만 보는 것 보다 조금 더 활력을 불어넣어 줄 수 있는 취미입니다. 멋진 결과물을 SNS로 자랑해도 좋겠죠? 해린이는 다음 시간에도 코로나를 피해 슬기롭게 집콕생활을 할 수 있는 방법들을 가지고 올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