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룡! 인천항만공사 해룡이에룡! 태풍이 지나간 뒤에 연이어 내리는 비가 더운 날씨를 한풀 시원하게 만들어 주고 나니, 이제 진짜 가을이 다가오는 것 같아룡. 오늘은 취업이나 창업에 관심이 많은 여러분을 위한 공모전 소식을 알려 드릴게요. 바로 ‘SPLASH, 창업아이디어 발굴 언택트 해커톤’이에요!

 

이번에 소개해 드릴 ‘SPLASH, 창업아이디어 발굴 언택트 해커톤’은 인천항만공사뿐 아니라 부산, 울산, 여수·광양항만공사의 4개 항만공사가 모여서 개최하는 해커톤이에요.

 

 

자세히 설명해 드린다면, 해운, 항만, 물류, 해양뉴딜 등 관련 분야의 창업아이디어를 발굴, 육성하기 위해 열리는 공모전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이번 해커톤은 한정 기간 내에 참가자들이 팀을 구성해서 사업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비즈니스 모델을 완성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고 합니다.

 

이번에 진행되는 해커톤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공모전인데요. 지난해 해커톤에 참여해 대상을 수상한 ‘쉐코’의 경우 IPA와의 1:1 매칭을 통해 2,000만 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받았답니다. 이를 인천항 Test-bed에 활용하고, 희망 분야 멘토링을 받는 등 후속 지원을 함으로써 사업화를 성공적으로 진행하기도 했어요.

 

올해 진행되는 제2회 해커톤의 총상금은 1,100만원(대상 500만원, 금상 300만원, 은상 200만원, 동상 100만원 각 1팀)이라고 합니다. 이 외에도 각 IPA와 수상팀 간의 1:1 매칭을 통해 별도의 창업지원금, 사무공간, 멘토링과 같은 후속 지원이 제공된다고 해요. 그러니 다양한 창업아이디어를 활용해서 실제 사업화에 도전하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이번 제2회 SPLASH, 창업아이디어 발굴 해커톤에 지원할 만하겠죠?

 

 

이번 해커톤은 코로나 19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한 목적으로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멘토링 역시 온라인 화상회의 시스템을 활용해서 제공된다고 합니다. ▴해운, 항만, 물류 ▴해양 디지털 뉴딜 ▴해양 관광 등 관련 분야의 창업아이디어가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5인 이내로 팀을 구성해서, 참가할 수 있다고 하니 도전해 보세요!

이번 해커톤 참가 신청은 9월 18일까지 신청을 받고 있다고 하니 서두르세룡! 접수방법, 세부공고 등 자세한 내용은 온오프믹스(www.onoffmix.com)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오늘은 해룡이가 국내 4개 항만공사와 함께하는 제2회 ‘SPLASH, 창업아이디어 발굴 언택트 해커톤’ 개최 소식을 알려드렸어요. 그동안 해운, 항만 관련된 다양한 분야에서 창업하고자 하는 아이디어가 있었던 분들이라면 얼른 상세 내용을 확인하시고 해커톤에 참여해서 꿈을 현실로 만들어 보세룡! 그럼 해룡이는 다음 시간에도 유익한 꿀팁을 가지고 돌아올게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