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인청항만공사 해린이에룡! 본격적인 여름이 찾아옴과 동시에 휴가철이 다가오고 있네요~ 휴가철에는 즐겁게 여행을 떠나 아름다운 추억도 만들고 멋진 인생샷도 남겨야 하지만 코로나 19로 인해 여행은 고사하고 외출도 자유롭지 못하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외출하지 않고 집에서도 멋진 인생샷을 건질 수 있는 꿀팁! 해린이와 함께 알아볼까룡?

1. 포즈


사진을 찍을 때는 포즈만 잘 잡아도 멋진 사진을 남길 수 있지만, 저 해린이처럼 카메라 앞에만 서면 딱딱하게 굳어버리시는 분들도 많으실 거예요. 이제 식상하게 브이를 그리거나 정자세를 취하는 것은 그만! 자연스러운 시선과 포즈를 취해보세요. 만약 어색하게 느껴진다면 시선을 다른 곳으로 두거나 먼 곳을 응시하기도 머리를 만지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주변의 도구를  들고 있거나 뒷모습을 찍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무엇보다도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바로 ‘비율’일 텐데요 비율이 좋아 보이는 포즈는 의외로 간단하답니다. 까치발을 들고 사진을 찍으면 다리가 길어 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고 하늘을 바라보거나 손으로 얼굴의 한쪽 면을 가리면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어요. 한 단계 나아가 까치발을 든 상태에서 허리를 뒤로 살짝 비틀어주면 허리 또한 날씬해 보이는 효과를 준답니다. 마지막으로 발아래의 여백은 조금 남기고 머리 위의 여백은 많이 남겨야 더더욱 날씬해 보인다는 사실!

2. 코디


사진을 찍을 때는 스타일만 조금씩 바꿔줘도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 할 수 있는데요. 원하는 분위기에 따라 옷을 선택하면 훨씬 더 멋진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싱그러운 봄 분위기를 원한다면 파스텔 톤의 옷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원한다면 블랙 앤 화이트나 깔끔하고 세련된 원피스를, 이국적인 분위기를 원한다면 플라워 패턴이나 그래픽 패턴 등이 그려진 화려한 아이템으로 스타일링을 해준다면 원하는 분위기를 낼 수 있어요.

작은 키가 고민이라면 옷을 고를 때 상의에 포인트를 주세요! 다리가 길어 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으며 상의가 무난하다면 화려한 목걸이나 모자 스카프 등에 포인트를 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상의를 바지에 넣어 입거나 하이웨이스트로 코디를 해주면 키가 커 보일 뿐만 아니라 날씬해 보이는 효과를 낼 수 있고 브이넥을 입는다면 덤으로 얼굴이 갸름해 보이는 효과를 준답니다.

3. 환경과 구도


사진을 찍을 때는 담고자 하는 것을 분명하게 드러나게 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한꺼번에 많은 것을 담으려고 한다면 시선이 분산될 수 있기 때문에 사진을 찍기 전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주변을 정리하는 것이에요. 주변에 물건들이 많이 쌓여있다면 주변 정리부터 먼저 시작해보세요! 

전신사진을 찍을 때 바닥에 앉거나 자세를 낮추기도 하는데요, 이것은 멋진 전신 비율을 만들어 주는데 아주 좋은 방법이에요. 더 이상 자세를 낮추기 어렵다면 모델의 위치를 높이는 것도 좋습니다. 반대로 위에서 아래로 촬영을 하게 되면 얼굴은 크고 몸은 작아 보이는 효과를 주게 되는데 이것은 익살스러운 느낌을 표현하기 안성맞춤이에요. 여기서 한 가지 꿀팁! 스마트폰을 활용해 촬영한다면 카메라 설정에서 안내선이나 격자 표시를 해두면 구도를 잡고 수평을 맞출 때 도움이 된답니다. 평소 사진을 찍지 못한다고 생각한다면 쉽게 찾아볼 수 있는 화보 SNS 사진들을 잘 관찰해보세요. 참고해서 비슷하게 촬영해 본다면 훨씬 도움이 될 테니까요!

비록 코로나 19로 인해 바뀐 일상을 보내고 있지만 이 일상을 무미건조하게 보내기보다는 해린이와 함께 알아본 사진 찍는 꿀팁으로 멋진 포토그래퍼도 되어보고 멋진 인생샷도 만들어 보면서 코로나 19 잘 이겨내 보도록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