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룡! 인천항만공사의 똑똑이 해린이에룡~ 지난주에는 해린이와 해외 여행지에서 통화할 때 필요한 영어 회화를 공부했었어요! 해외 여행지에서 통화를 하거나 약속을 잡는 등 다양한 상황이 일어나지요. 또한, 해외여행을 가게 된다면 파티나 축제 같은 상황에 참여할 때도 있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해린이와 해외 파티에 초대됐을 때 쓰이는 영어 표현을 알아볼 거예요. 준비되셨나룡? 지금 바로 알아보러 갈까요?

 

우리는 오늘도 상상의 나래를 펼쳐봐요. 오늘은 길을 지나가다가 여행지에서 알게 된 친구 Tom을 만났어요. 너무 반가워서 신난 저는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다가 시간이 흐르는 걸 잊고 있었죠. 이제 Tom이 가봐야 할 시간이라며, 저에게 마지막 인사를 하며 파티에 초대를 하네요. 파티 초대에 응하며 인사를 나눠볼까요?

 

해린: It was pleasure meeting you (만나서 반가웠어요.)

Tom: Would you like to come to our home party on Saturday? (다음 토요일에 집에서 파티하기로 했는데 오지 않을래요?)

해린: Sure. I’d love to. (물론이죠, 가고 싶어요!)

Tom: We’ll see you at 5:00 on Saturday. (토요일 5시에 뵙도록 하죠.)

그렇게 약속 당일, 토요일이 되었어요. 우리는 무슨 옷을 입을지, 선물은 무엇을 살지 한참을 고민하다가 Tom의 집으로 향했답니다. 다른 사람들은 이미 도착해 있네요. 문을 열고 들어가니 Tom이 저를 반겨줍니다. Tom에게 초대해줘서 고맙다는 말을 해볼까요?

 

Tom: Pleas come in Thank you for coming. (어서 와요!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해린: You are welcome! Thanks for inviting me. (천만에요. 초대해주셔서 감사해요.)

Tom: You want something to drink? (마실 것 좀 드릴까요?)

해린: No thanks. It’s enough I think. (괜찮아요. 충분한 것 같아요.)

이제 파티 장소에 사람이 북적거리기 시작했어요. 즐거운 음악 소리와 맛있어 보이는 음식들까지! 너무 신나는데요? 이제 슬슬 배가 고프기 시작해요. 식탁에는 맛있는 음식들이 가득하군요! Tom이 저에게 다가오네요. 음식을 먹어도 되는지 물어볼게요.

 

해린: May I have some food? (음식 먹어도 될까요?)

Tom: Sure. (물론이죠)

해린: It’s so great. I love the flavor. (정말 맛있어요. 제가 좋아하는 맛이에요.)

Tom: I'm glad it's delicious (맛있어서 다행입니다)

해린: The sauce is sweet. (이 소스가 상당히 달콤하네요!)

 

이제 배불리 먹었으니 주변을 둘러볼게요. 많은 사람이 웃으며 대화를 나누고 있네요. 저도 새로운 사람에게 대화를 걸어볼까 해요. 마침 가장 가까운 여성분이 계시네요. 여성분에게 다가가 말을 걸어볼까요?

 

해린: Nice to see new faces. (처음 뵙겠습니다.)

Lily: Hi. Nice to meet you, too. (안녕하세요. 저도 반가워요.)

해린:: It's kind of awkward, isn't it? (좀 어색하죠?)

Lily: But it’s fun. (그래도 재미있어요.)

Lily와 이야기를 하다 보니 시간이 금방 흘렀어요. 이제 Tom에게 마지막 인사를 하고 집에 가야 할 시간이 되었답니다. 마침 Tom이 저에게 다가오고 있네요. 이제 마지막 인사를 해볼게요.

해린: Tom, thank you very much for the dinner. (Tom, 저녁 식사 정말 감사해요.)

Tom: Make sure to get home safely. (조심해서 들어가요.)

 

자! 이렇게 해린이와 해외 파티에 초대됐을 때 영어 회화를 배워봤어요. 어떠셨나요? 파티뿐 아니라 저녁 식사에도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영어 회화! 잘 기억해두면 좋겠죠? 꼭 해외 여행이 아니더라도 식사 초대를 받는 상황 등에 꼭 사용해보세요! 오늘 해린이와의 스터디 타임 유익하셨나요? 다음 스터디 타임에서도 유익하고 알찬 스터디 될 수 있도록 준비해둘게요! 다음 시간에 더 유용하고 재미있는 스터디로 돌아올게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