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특파룡 17기 VIP팀입니다! 첫 미션보다 더욱 가까워진 팀원들과 두 번째 미션을 함께하게 되었는데요. 이번 팀 미션의 주제는‘인천의 겨울을 만나다!’입니다. 저희 VIP팀은 겨울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인천의 관광지로 강화도 해넘이마을, 카페 발로, 송월동 동화마을을 선정하였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다양한 매력을 담은 인천의 관광지 세 곳으로 떠나볼까요?

1. 강화도 해넘이마을 

강화도 해넘이마을은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아름다운 일몰 풍경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일몰을 감상할 때 함께 볼 수 있는‘대섬’과 바다 풍경은 운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줍니다. 또한 드넓게 펼쳐진 갯벌과 노을 지는 풍경의 조화는 무척 아름다워서 사진작가들도 많이 찾아오는 유명한 명소입니다. 해넘이마을은 서울 근교라는 특징 때문에 부담 없는 당일치기 여행지로 각광받고 있기도 합니다!

 

위치 : 인천 강화군 화도면 해안남로 2407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해넘이마을을 방문하시려면,

강화도 지선버스 7A, 7B, 8A, 8B ,3 번을 타야하고 간선버스의 경우 6번을 이용하면 됩니다.

버스정류장은 ‘큰말’, ‘장화교회앞’에서 내리면 도보로 약 2분이 소요됩니다.

자동차 이용 시 해넘이마을 주차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 주차장과 화장실 이용 가능

 

<강화도 일몰 시간>

12

1

2

17:15-17:30

17:30-18:00

18:00-18:30

해넘이마을에 방문할 분들에게는 일몰 시간을 알아보고 가는 것이 특히 중요합니다. 일몰시간을 놓치게 되면 해넘이 풍경을 감상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아래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방문하는 날짜에 맞는 더욱 정확한 일몰시간을 알 수 있습니다!
*일몰시간 참고 홈페이지:
https://astro.kasi.re.kr/life/pageView/6

 

겨울에 만나는 해넘이마을의 바다는 겨울 정취를 느끼기에도 좋고, 산책로도 있어 바닷길을 따라 걷기에도 좋은 장소입니다. 해넘이 풍경과 노을빛에 물드는 하늘은 특히나 아름답습니다. 하늘은 붉은색으로 물들기도 하고, 분홍빛으로 물드는 때도 있어 다양한 하늘색을 감상하는 재미도 있습니다. 갯벌과 겨울 하늘이 조화를 이루어서 꼭 일몰 풍경이 아니더라도 강화도 바다의 매력을 톡톡히 느낄 수 있는 이곳. 지금까지 겨울의 정취를 가득 품은 해넘이마을이었습니다!

 

2. 카페 발로(VALOR)

카페 발로는 가구 스튜디오이자 카페로서 독특한 콘셉트를 갖춘 곳입니다. 과거에 철강공장이었던 이곳은 새로운 공간으로 다시 태어나게 되었는데요. 고풍스러운 분위기와 독특한 가구를 구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총 600평에 달하는 큰 규모에 다양한 포토존들도 함께 있어 어 인기가 많은 장소입니다.  영화 ‘뷰티인사이드’ 촬영지로도 유명한 장소이며 각종 드라마, CF, 영화 촬영지로 인천의 명소가 되었습니다! 

 

위치 : 인천 부평구 백범로 578번길 52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카페 발로에 오려면 가장 가까운 역인‘주안국가산업단지역’ 1번 출구로 나오면 됩니다.

도보로 약 20분이 소요되기 때문에 버스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버스정류장은 ‘십정사거리’, ‘열우물사거리’, ‘선린감리교회’ 등이 있습니다.

자동차 이용 시 카페 발로에 무료 주차 가능 공간이 있기 때문에 카페 이용이 가능합니다.

 

*무료 주차장 이용 가능

 

카페 발로에서는 음료뿐만 아니라 베이커리와 다양한 디저트들도 즐길 수 있습니다. 카페 발로는 1호점과 2호점이 나누어져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1호점은 사진 촬영하는 공간으로 이용되며, 2호점은 카페로 이용되고 있어 음료를 주문하고 마시는 것은 2호점에서만 가능 합니다. 두 곳은 가까이 위치해 있어 도보로 이동이 가능하니 걱정 마세요! 카페 발로 스튜디오에서는 된 것처럼 촬영할 수 있는 장소도 있는데요, 실제로 이 공간은 뮤직비디오를 촬영하는데 사용이 되기도 했답니다.

 

카페 발로 이용 시 주의사항은 위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전체 대관 촬영이 있는 날에는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니 휴무일 공지가 올라오는 카페 발로의 인스타그램을 확인하고 방문하시는 것이 가장 좋을 듯 합니다.
*카페 발로(VALOR) 인스타그램 주소: https://www.instagram.com/cafe_valor/
스튜디오에 온 것만 같은 특별한 경험과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이곳. 지금까지 추운 겨울, 실내에서 체험하기 좋은 이색 카페‘발로’였습니다!

 

3. 송월동 동화마을

송월동 동화마을은 알록달록한 벽화와 입체적인 조형물로, 동화 속의 캐릭터들을 만나볼 수 있어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인기 있는 곳입니다.  2013년 4월, 일대의 열악한 주거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만들어진 꽃길을 시작으로 세계 명작 동화를 주제로 한 벽화들이 그려지면서 지금의 동화마을이 탄생하게 되었는데요. 이제는 어엿한 인천의 관광명소로 자리 잡아 사랑받고 있습니다!

 

위치 : 인천광역시 중구 송월동 3가 17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동화마을에 오려면 ‘인천역’ 2번 출구로 나오면 됩니다. 

도보로 7분이 소요되어 무리 없이 도착할 수 있습니다. 버스의 경우 10, 23, 45번을 이용하면 됩니다. 

버스정류장은 ‘송월동동화마을’에서 내리면 도보로 약 4분이 소요됩니다.
자동차 이용 시 ‘송월남경포브아아파트’ 옆 공영주차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 주차장 이용 가능

 

 

송월동 동화마을에 들어가면 위와 같은 안내판을 볼 수 있는데요. 인천시에서 지정한 동화마을 포토존 10곳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동시에 동화마을 일대의 지도가 있으니 동화마을 관광 시 참고해 주세요!

 

저희 VIP팀도 10곳의 포토존을 둘러보았습니다! 모두 보여드릴 수 없는 점 정말 아쉬운데요. 직접 방문하셔서 나머지 포토존들도 구경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 밖에도 마을 골목마다 자리 잡은 수많은 벽화는 마치 동화 속 세상에 온 것 같은 느낌을 줍니다!

다음으로 동화마을 안에서도 대표적인 명소인 트릭아트 스토리(TRICKART STORY)입니다. 이곳은 지난 2015년 7월 26일에 개관한 관객 참여형 놀이공간으로 동작인식 시스템, 거울 미로, 블랙아트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요금 및 할인 안내사항은 위 사진을 보고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매주 월요일은 휴관이니 유의해 주세요. 동화 속 주인공들과 함께 동심으로 돌아갈 수 있는 이곳. 지금까지 추운 날씨도 잊게 만드는 동화마을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저희 VIP팀은 동화마을 근처 맛집을 방문했습니다!

 

위치 : 인천 중구 자유공원서로37번길 37-1 

‘인천역’ 1번 출구에서 도보로 약 5분이 소요되고 

버스 이용 시 ‘송월동동화마을’ 정류장에서 도보로 약 3분이 소요됩니다. 

쭈꾸미 비빔밥 (8,000원) & 수제 치즈 돈가스 (8,000원)

저희가 추천하는 메뉴는 매콤한 쭈꾸미 비빔밥과 고소한 치즈 돈가스 조합입니다! 동화마을에 방문하시는 분들은 멀리 가실 필요 없이 이곳에서 맛있는 식사 하시는 건 어떠신가요?



이렇게 맛집 탐방을 끝으로 인천의 명소 탐방을 마무리하게 되었습니다. 저희 VIP팀이 준비한 명소 도움이 많이 되셨나요? 각기 다른 매력을 가진 세 곳의 관광지 꼭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저희는 다음 팀 미션 기사로 찾아뵙겠습니다. 지금까지 특파룡 VIP팀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