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룡? 인천항만공사 해린이와 함께하는 스터디타임이 돌아왔어룡! 해마다 해외를 방문하는 인구가 점점 늘어가고 있어요. 여러분은 ‘해외여행’하면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뜨거운 하늘 아래 해변가로 아름답게 줄지어 선 야자수, 현지에서만 맛보고 누릴 수 있는 현지 음식들, 꼭 가야하는 여행지의 랜드마크들 등이 연상되시나요? 상상만으로도 우리의 마음을 들뜨게해주는 해외여행! 하지만 들뜬 마음으로 시작한 여행에서 처음으로 우리를 기다리고 있는 것은 바로 입국심사라는 관문. 무표정한 표정의 입국심사관들 앞에서 우리나라 말이 아닌 언어로 질문을 듣고 대답해야 한다는 것이 어렵게 느껴져 해외여행을 망설이고 계시진 않나요? 그래서 해린이가 입국심사에 가장 많이 듣는 질문과 그에 대한 대답을 영어로 준비해봤어요. 차근차근 따라오세룡!

 

1. 여권을 볼 수 있을까요?

입국 심사를 위해 심사관 앞에 서면, 여권을 달라는 질문을 가장 먼저 받게된답니다. 
May I see your passport? 여권을 볼 수 있을까요?
이 질문에 바로 여권을 건네주면 되지만, 말 한마디라도 덧붙이면 여유있는 태도를 보일 수 있겠지요? 그럼 어떻게 말하면 될까요?
Sure, Here you are. 네, 여기 있어요.
Yes, please give me a second. 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간단한 한 문장으로 긴장이 풀리고, 마음의 여유가 생겨 어색한 분위기를 깰 수 있을거에요.

 

2. 국적이 어디입니까? 비자가 있나요?

여러분의 국적이 어디인지도 많이 물어보는 질문 중 하나에요. 또 국적에 따라 비자가 필요한 나라도 있기 때문에 연결되는 질문으로 비자가 있는지도 물어보는 경우가 종종 있어요. 
What’s your nationality? 국적이 어디입니까?
Do you have a vias? 비자가 있나요?
Nationality는 국적을 뜻하는 영어단어니까 기억해두는 것이 좋아요. 먼저 국적을 묻는 질문엔 
I’m from Korea. 한국입니다.
라고 대답하면 됩니다. I’m from~ 은 ‘저는 ~출신입니다.’ 라는 뜻으로 뒤에 나라를 넣어주면 국적을 이야기 할 수 있답니다. 또한 비자를 묻는 질문엔 앞서 여권을 보여달라는 질문에서 대답했듯 
Yes, here you are. 네, 여기있습니다. 라고 답할 수 있어요.

 

3. 방문 목적이 무엇인가요?

입국 심사에서 반드시 듣게 될 질문이니 질문도 익혀두면 좋겠죠?
What is the purpose of your visit/trip? 어떤 목적으로 오셨나요?
어떤 이유로 해당 국가를 방문하게 되었는지 말해주면 되는 간단한 질문이에요. 여행인지, 출장인지를 본인의 방문 목적을 설명해주면 됩니다. 
I’m here for sightseeing. 관광입니다. 
I’m here on business trip. 업무를 위해 왔습니다. 
I’m here ~ 라는 표현은 ‘저는 여기에 ~하러 왔어요.’ 라는 표현이니 각자의 목적을 이 문장의 뒤에 넣어주면 완벽한 표현이 되겠지요?

 

4. 어디서, 얼마나 머무를건가요?

입국 심사에서는 기본적으로 왜 왔는지, 어디서 얼마동안 머무르다 언제 돌아갈 것인지를 자주 묻습니다. 
Where will you stay? 어디에서 머무를 예정입니까?
How long are you going to stay? 얼마나 머무를 예정입니까?
‘stay’라는 표현이 머무르다는 뜻이니까 문장에 stay가 들어간다면 의문사를 잘 듣고 알맞게 대답하시면 됩니다. 
첫번째 질문에 대한 대답으로는 
I’m going to stay at a hotel. 호텔에 머무를 예정이에요.
I’ll be staying at my friend’s house. 친구네 집에 머무를 예정이예요 
라고 예정을 대답해주면 되요. 두번째 질문에 대한 대답도 바로 알려드릴게요!
I’m planning to stay for 4days. 4일동안 머무를 예정이에요. 
라고 대답할 수 도 있지만, 앞서 말씀드린 I’m here 이라는 표현을 사용하여 
I’m here for 3 days. 3일동안 있을 거예요. 라고 표현해도 좋아요.

 

자, 오늘 해린이와 함께한 여행 영어 첫번째 스터디타임, 입국심사에서 많이 쓰이는 영어 질문과 그에 대한 대답 어떠셨나요? 해린이와 함께라면 여행 영어 어렵지 않을거에요. 입국심사관이 묻는 모든 말에 무조건 Yes! 라고 대답했다간 곤란한 상황에 빠질 수 있으니 오늘 알려드린 표현 꼭 익혀두시기로 해요! 그럼 해린이는 다음시간에도 꼭 필요한 여행 영어 표현들로 돌아올게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