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인천항만공사 해린이입니다! 설레는 2020년의 1월도 거의 다 끝나가고 있습니다. 어느덧 조금은 포근한 2월이 성큼 앞으로 다가왔는데요. 아쉬운 마음에 해린이가 추천해 드리는 인천 가볼 만한 곳은 어딜까요? 바로 이맘때쯤 가면 더욱 즐기기 좋은 계양교통공원입니다. 


인천광역시 계양구 용종로 38에 있는 인천 계양교통공원은 넓은 부지를 자랑하는 교통 근린공원입니다. 1997년 조성되었으며 공원 내부에 다양한 체험시설이 있어서 특히 아이와 함께 찾는 부모님들이 많은 편입니다. 횡단보도 4개소와 신호등·철도건널목·미니 육교·도로 표지판·자동차 코스 등 교통교육 시설이 굉장히 잘 되어 있기 때문이지요. 그래서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의 방문객도 많고, 현장 체험학습지로도 인기가 좋답니다.


인천 계양교통공원 내부에는 교통체험시설 외에도 지역주민들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스포츠시설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주위에 아파트와 학교가 많아서 이러한 시설을 이용하는 지역주민들이 많은 편이에요. 스포츠시설로는 농구장과 배구장, 게이트볼장 등 다양한 시설들이 있는데요. 스탠드와 벤치, 화장실과 음수대 등 여러 편의시설도 함께 갖추고 있어 이용의 편리함을 더 높여 준답니다. 인천 계양교통공원에 스포츠시설에서 간단한 운동으로 겨우내 웅크려 있던 몸을 깨워 보는 건 어떨까요? 


이 외에도 놀이마당과 교통 학습장이 들어와 있어서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교통교육을 받을 수 있답니다. 계양교통공원 내에 있는 어린이 교통교육관에서는 사전 예약을 하면 교통교육을 받을 수 있어요. 실내교육장으로 흥미로운 시청각 교육도 함께 하고 있어요. 전문 강사의 지도로 교통사고로부터 예방 대처능력을 키울 수 있어서 무척 유익한 학습장이랍니다.


그뿐만 아니라 우리 아이들이 실제로 작은 모형 자동차로 운전 연습을 할 수도 있어요. 운전면허증이 있는 분들이라면 너무나도 익숙한 T 코스와 S 코스는 물론, 실생활에서 자주 쓰이는 코스들로 운전교육장을 만들어 놓았어요. 운전교육장 역시 미리 전화 문의 후 정해진 교육 시간에 체험할 수 있습니다.


공원 주변에는 수목이 울창하여 간단한 산책을 하기에도 좋은 편입니다. 자전거나 롤러스케이트를 타기에도 좋아 성인을 비롯해 청소년들도 많이 찾고는 하지요. 인천 지하철 1호선 계양역에서 도보로 10분 거리에 있어서 접근성이 좋아 사계절 내내 찾아오는 사람들이 많아요. 


그렇다면 계양교통공원을 이용하기 위해서 꼭 지켜주셔야 할 것들을 인천항만공사 해린이가 알려드릴게요! 먼저 반려동물과 함께 산책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단 지켜주셔야 할 점이 있다면 목줄 미착용 및 배설물 미수거는 금지되어 있으니 꼭 지켜주세요! 아울러 흡연, 수목의 훼손, 차량 진입, 오물 및 폐기물 투기, 취사 및 야행, 행상 및 노점 상행위 역시 금지입니다. 덧붙여 심한 소음 및 악취 등 타인에 혐오감을 주는 행위는 문화 시민이라면 당연히 하지 말아야 하는 거 알고 계시죠? 만약 위 사항들을 지키지 않았을 때는 <도시공원 및 녹지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10만 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인천항만공사 해린이와 함께한 인천 계양교통공원 여행은 어떠셨나요? 2월이 되면 날이 조금씩 풀릴 테니 아이와 함께 유익하고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인 인천 계양교통공원에서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라요~ 해린이는 다음 시간에 더욱 즐거운 여행지를 찾아서 올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