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룡! 인천항만공사 해린이입니다! 여러분은 바다를 어느 계절에 가장 많이 찾으세요? 해린이는 어떤 계절이 되어도 항상 바다를 찾는데요! 많은 분이 여름철에 주로 바다를 찾으시는 편이라고 해요~ 그래서 오늘은 해린이가 겨울에도 아름다운 바다가 많다는 것을 알려드리고자 준비했습니다. 이름하여 겨울에 더 예쁜 바다 여행지! 해린이와 함께 겨울 바다 여행을 잠깐 떠나 볼까룡? 



먼저 해린이가 주로 가는 인천에 있는 바다 여행지를 알려 드릴게요! 바로 인천 강화군 화도면 해안남로 1481에 위치한 동막해변이에룡! 동막해변은 세계 5대 갯벌 중 하나로 겨울이 되면 얼어붙는 바다가 독특하고 이색적이랍니다. 바다는 염분 농도가 짙어서 늘 푸른 색을 유지하며 절대 얼지 않는데요. 인천 동막해변을 겨울에 방문하게 된다면 얼어붙은 바다를 볼 수 있어요. 평소 볼 수 없는 광경이다 보니 겨울만 되면 얼어붙은 바다를 보기 위한 관광객들이 많은 편이에요. 처음 동막해변에 들리신다면 얼어 있는 바다를 큰 바위로 오해할 수도 있는데요. 그것도 잠시 바다에 동동 떠 있는 얼음을 보면 깜짝 놀라게 될 지도 몰라요! 평소 볼 수 없던 언 바다를 볼 수 있는 곳 동막해변은 해린이가 소개해 드리는 첫 번째 겨울에 더 예쁜 바다에요!



두 번째로는 이미 야경으로 유명한 부산 해운대입니다! 부산은 여름에도 사람이 많지만 겨울에도 사람이 많은데요. 그 이유는 푸르게 펼쳐진 바다와 하늘, 그리고 다양한 볼거리 때문인데요! 더운 여름에는 해수욕을 하거나 물놀이를 하는 사람들이 많아 여유롭게 바다를 구경하기가 어려워요. 부산 해운대는 이미 이름난 명소인 만큼 오션뷰가 좋은 카페나 호텔 등이 많아 여유를 가지고 바다를 보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해 드리는 편이에요! 아울러 주변에 동백섬과 달맞이 고개, 미포 철길, 구남로, 해운대 시장처럼 먹거리와 볼거리가 풍부해 겨울에 더 예쁜 바다 여행지이기도 하지요. 푸르고 아름답게 조성된 해운대 바다를 바쁘지 않게 만나고 싶다면 이번 겨울에 꼭 방문해 보세요!



세 번째로는 해돋이 명소로 유명한 강원도 양양이에룡! 특히 양양에 있는 낙산사는 강화 보문사, 남해 보리암과 함께 우리나라 3대 관음 성지로 꼽히는 사찰이에룡~ 멋진 건축물과 바다의 조화, 생각만 해도 너무 운치있지룡? 동해 바다 일출을 만끽하며 한 해를 뒤돌아보며 사색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기에 무척 좋은 곳입니다. 특히 양양의 경우 설악산의 설경도 함께 만나볼 수 있어요. 만약 사진 찍는 취미가 있으신 분이라면 겨울에 양양에 들러 아름다운 설경과 해돋이를 렌즈에 담아 보는 건 어떨까요? 


네 번째로는 서울 및 수도권에 거주 중인 분들에게 안성맞춤인 궁평항입니다! 경기도 화성시 서신면 궁평항로에 있는 궁평항은 서울에서 차를 타고 가면 도착하는 데에 약 1시간 정도 걸린다고 해요. 그러다 보니 아이들이 있어 장거리 운전이 어려운 가족 단위 분들, 먼 여행이 부담스러운 분들께 무척 좋은 겨울 여행지겠지요? 또한 궁평항은 낚시꾼들 사이에서도 인기가 있는 곳이에요. 고즈넉한 바다 위에서 즐기는 낚시로 겨울의 운치와 손맛을 느껴볼 수 있기 때문이지요. 또한 싱싱한 수산물을 구매할 수 있는 수산물 직판장도 근처에 있어 맛있는 수산물도 맛보실 수 있어요. 


다섯 번째 겨울에 더 예쁜 바다 여행지는 바로 꽃지해변입니다. 충남 태안군 안면읍 승언리에 위치한 꽃지해변은 아름답기로 무척 유명한 관광지에요. 그래서인지 여름만 되면 많은 관광객으로 붐비는 곳이랍니다. 해 질 녘 붉게 물드는 일몰과 해변 주위의 다양한 전설을 품고 있는 바위들이 한 폭의 그림이라고 불리는 곳이에요. 한 해를 마무리하게 되는 12월이자 겨울의 시작을 꽃지 해변의 일몰을 보며 느껴 보는 건 어떨까요? 추운 겨울에 떨어지는 해는 오히려 포근한 느낌을 주기도 합니다. 친구, 연인, 가족 모두가 아름답게 즐길 수 있는 꽃지해변도 이번 겨울 방문해 보세요~


우리나라는 국토의 세 면이 바다이기 때문에 쉽게 바다로 여행을 떠날 수 있어룡! 특히 겨울 바다는 여름에는 느낄 수 없는 쓸쓸함과 따뜻함이 공존하는 독특한 겨울 여행지에요. 오늘 해린이가 추천해 드린 겨울에 더 예쁜 바다 여행지 중 가보고 싶으신 곳이 있으셨나요? 있다면 더 기다리지 말고 이번 주말,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여행을 떠나 보세요~! 인천항만공사 해린이가 준비한 정보는 여기까지에룡! 다음 시간에도 더 재미있는 정보와 함께 올게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