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룡~ 인천항만공사 해린이에룡! 이제 12월이 다가오면서 많은 기업들이 앞다투어 준비하고 있는 프로모션이 있는데요! 여러분도 많이 기대하고 있는 프로모션이기도 합니다. 이 프로모션은 한국 뿐만 아니라 미국에서도 함께 진행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왜냐하면 시작이 미국이기 때문이지요. 오늘은 인천항만공사 해린이와 함께 전 세계의 축제라고도 불리는 블랙프라이데이의 유래와 플랙프라이데이에 누릴 수 있는 각종 혜택을 알려드리도록 할게룡!



블랙프라이데이의 유래는 다음과 같습니다. 미국에서 추수감사절(매년 11월 네 번째 주 목요일) 다음날인 금요일부터 크리스마스와 새해 시즌 및 그 시기에 벌어지는 일종의 경제 현상을 말합니다. 미국은 추수감사절이 가장 큰 명절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통상적으로 한국의 설 대목이라는 것처럼 미국에서는 추수감사절 이번에 소비가 많아지며 이에 따라 해당 특수를 위해 재고를 확충하기에 이릅니다


하지만 추수감사절에 과하게 발주를 했고, 이를 팔지 못했을 경우에 판매하기 위해 시작한 것이 바로 블랙프라이데이입니다. 블랙프라이데이, 검은 금요일이라는 이름이 붙은 이유는 이전까지 지속된 장부상의 적자(Red Figure)가 흑자(Black Figure)로 전환되었기 때문입니다. 물론 추수감사절 다음날인 금요일이기 때문에 프라이데이(금요일)이 붙었습니다. , 추수감사절 당일까지 적자를 기록했던 상점들이 추수감사절 다음부터 시작하는 세일기간에 흑자로 전환되어 블랙프라이데이(Black Friday)라고 이름이 붙게 된 거랍니다. 그렇다면 해린이와 함께 블랙프라이데이 때 성공적인 쇼핑을 위해 준비해야 될 것들부터 알아볼까룡?



국내 블랙프라이데이 세일 뿐만이 아니라 해외 직구를 준비하고 계시는 분들은 먼저 해외 결제가 가능한 체크카드 또는 신용카드를 준비해 주세요. 미국에서는 오프라인 세일을 가장 많이 하고 있지만, 동시에 온라인 몰에서도 세일을 하는 편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한국에 있어도 해외 직구를 통해서 블랙프라이데이를 즐길 수 있는데요. 온라인으로 결제하기 위해서는 해외 결제 기능이 있는 체크/신용 카드를 준비해 주셔야 해요. 


우리나라에서 대표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해외결제 겸용의 카드는 대부분 비자, 마스터카드, 아메리칸익스프레스, 유니온 등을 이용해요. 특히 준비하실 때에는 해외결제 차단이 되었는지도 함께 알아보시는 게 좋은데요. 카드사에 미리 연락하여 해외 결제 차단 여부에 대해 알아보세요! 만약 결제 차단이 되어 있을 경우 꼭 풀어 주셔야 원하는 상품을 빠르게 구입할 수 있어요.


 

그리고 해외직구를 처음 해 보시는 분들을 위한 꿀팁! 바로 개인통관고유부호! 해외직구를 하고 한국으로 배송되기 전 세관에서 통관이라는 과정을 꼭 겨쳐야 합니다. 이때 꼭 필요한 것이 바로 개인통관고유부호인데요. 이 번호가 꼭 있어야 통관이 되기 때문에 미리 발급받아 놓는 것이 편하답니다. 한번 발급 받으면 계속 사용할 수 있고 회원가입이 따로 없이 쉽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이 부호를 가지고 있지 않으신 분들은 꼭 관세청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고유부호 신청 조회 칸에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면 간단하게 만들 수 있으니 꼭꼭 먼저 발급받아 주세요!



위에 알려드린 두 가지를 모두 준비 하셨다면 이제부터 해린이가 미국에서 할인을 크게 하는 쇼핑몰들과 국내 블랙프라이데이 예정인 브랜드들을 소개해 드리도록 할게룡! 



① 폴로 랄프로렌: 한국 매장에 비해 미국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했을 때 더욱 저렴한 많은 종류를 고를 수 있어요! 그래서 블랙프라이데이가 아니더라도 평소에 직구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한국 가격에 비해 원래도 저렴하지만, 블랙프라이데이 때 더욱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폴로 랄프로렌! 이번 기회에 저렴하게 구매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② 갭(GAP): 미국 대표 브랜드 중 하나인 GAP! 미국에 GAP 매장이 없는 곳을 찾기가 드물 정도로 대중적인 브랜드인데요~ 폴로와 마찬가지로 한국에서 구하기 어려운 종류의 제품들을 무척 저렴하게 구입하실 수 있어요. 


③ 이베이(ebay): 이베이는 비교적 큰 규모를 가진 미국 오픈마켓입니다. 에브리바디 셀러로 등록할 경우 미국인이 아니어도 물건을 판매할 수 있는데요. 이베이에서는 상품에 대한 제한을 두고 있지 않아 한국에서 쉽게 구하지 못했던 상품도 손쉽게 구할 수 있어요. 또한 블랙프라이데이에 많은 할인을 하기 때문에 직구 예정이라면 이베이도 꼭 쇼핑몰 목록에 넣으시길 바라요!



④ 아마존(amazon): 블랙프라이데이 기간에 파격 세일을 하고 있는 아마존! 해외 직구 중에 많은분들이 가장 보편적으로 쇼핑하는 인터넷 쇼핑몰 중 하나인데요. 해외 직구가 처음이신 분들은 아마존을 먼저 시도해 보신 뒤 다른 쇼핑몰도 이용해 보시는 게 어떨까요? 아마존은 규모가 큰 전 세계적인 오픈마켓이기 때문에 구하고자 하는 상품들을 어렵지 않게 구할 수 있어요. 

⑤ 11번가: 의류, 핸드폰, 전자제품 각종 부품 등 다양한 딜을 통한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어요! 게다가 11월에는 11번가 십일절이라는 프로모션과 함께 쇼킹딜, 파격적인 판매가의 프로모션이 진행 중이니 블랙프라이데이에 꼭 확인해야 하는 쇼핑몰입니다. 

⑥ 위메프: 소셜커머스 중 하나인 위메프는 최근 들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특히 50%를 적립해 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훨씬 저렴한 가격에 구매가 가능하니 필요한 물품이 있다면 위메프를 이용해 보시는 건 어떨까룡?


오늘 인천항만공사 해린이가 블랙프라이데이의 유래와 각종 세일 사이트 등을 알려 드렸어요. 미국에서 유래된 행사이긴 하지만 이제 한국에서도 정착이 꽤 된 편인데요. 이번 2019 블랙프라이데이에 여러분이 필요한 상품을 해외 직구, 또는 한국 블랙프라이데이를 통해 저렴하게 구매하시길 바랄게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