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스마트 인천항 챌린지」, 모바일(앱)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남봉현)는 4일부터 창의적 아이디어와 신규 비즈니스 모델 발굴․지원을 통해 디지털기반의 창업 및 일자리 확대 촉진을 위해 제1회 「스마트 인천항 챌린지」 모바일(앱)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 이번 대국민 공모전은 11월 4일(월)부터 11월 29일(금)까지 한 달 간 진행되며, 전 국민을 대상으로 인천항만공사가 모바일로 서비스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접수 받는다.    


○ 아이디어 제출방법은 담당자 이메일(jinseok@icpa.or.kr)로 직접 제출하면 되고, 공사 홈페이지(www.icpa.or.kr) 새 소식 공모전 게시글을 참조하면 된다.

     

○ 공모분야는 ▴항만물류 ▴항만안전 ▴항만보안 ▴항만환경 등 스마트 인천항 구현과 관련된 모든 아이디어를 공모하고 있다.

     

○ 아이디어 심사는 외부 전문가, 공사 임직원으로 구성된 평가단에 의해 진행되며 공정한 평가과정을 거쳐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하고 수상자에게는 최대 10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수여하며 수상자외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소정의 사은품도 지급할 예정이다.

     

○ 인천항만공사는 “우수 아이디어를 구현할 수 있도록 개발비 일부 및 기술자문을 지원하여 창업 및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 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다 할 것”이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인천항이 스마트항만으로 나아기기위한 서비스와 신규 사업이 다수 발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