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 '新국제여객터미널 국민 테스터' 활동 개시…국민 눈높이 맞춘 서비스 개선 기대


○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남봉현)는 新국제여객터미널 개장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고 여객 입장에서의 서비스 개선방안을 적극 발굴하고자 구성된 ‘新국제여객터미널 국민 테스터’가 10월 30일부터 11월 1일까지 2박 3일간의 활동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 ‘新국제여객터미널 국민 테스터’는 9월 26일부터 10월 11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신청을 받아 10명 모집에 144명이 신청해 14:1이 넘는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성별·나이·직업·거주지 등을 반영하여 10월 14일에 최종 10명의 테스터를 선정했다.


○ IPA는 테스터 활동의 성과를 높이기 위해 지난 23일 선정된 10명의 국민 테스터를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열고 공사와 신국제여객터미널 등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을 제공했으며,


○ 사전에 현장 체크리스트를 제공하여 국민 테스터들이 둘러볼 시설에 대한 정보를 미리 확인함으로써 방문 당일 더욱 자세하게 시설들을 둘러 볼 수 있게 했다.


○ 더불어, 이번 국민 테스터가 내실 있게 운영되도록 인천 관광사업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설립된 (사)인천광역시관광협의회 관계자 등도 이번 활동에 동참한다.


○ 국민 테스터는 30일 인천항 新국제여객터미널 현장을 먼저 둘러 본 후 유사한 여객 수용시설이자 지난해 개장한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을 둘러본다.


○ 다음날인 31일부터는 부산으로 이동하여 다음달 1일까지 1박 2일간 부산항 국제여객터미널과 크루즈터미널 등 부산항의 대표적인 여객터미널 시설을 방문한다.


○ 국민 테스터 활동이 종료되면 방문후기를 제출하게 되는데 제출된 후기 중 내부 검토를 거쳐 실제 신국제여객터미널에 적용되거나 우수한 아이디어 제안자는 ‘우수 테스터’로 선정해 인천항에 카페리가 입항하는 중국 대도시 체험 특전이 주어질 예정이다.


○ 인천항만공사 남봉현 사장은 “국민 테스터 구성원들이 중국 유학경험자부터 관광업계 종사자, 카페리·크루즈 탑승 경험자, 대기업 기획담당자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사회경험을 가지고 있다”면서, “여객의 눈높이에서 발전적이고 실질적으로 여객터미널 활성화에 도움이 될 제안들이 많이 나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