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연대시정부 부비서장 대표단 인천항 방문


○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남봉현)는 인천항을 방문한 중국 연대시정부 진신자(陈新姿) 부비서장을 대표로 한 연대시정부 및 항만 관계자들과 소통하는 자리를 가졌다고 밝혔다.


○ 인천항과 연대항은 2005년 10월 자매결연을 맺은 후 인력 교류 등 다양한 협력체제를 구축해 왔으며, 이를 통해 연대항은 인천항의 북중국 진출의 교두보가 되어왔다.


○ 인천항-연대항 간 물동량은 2018년 약 9만5천TEU, 인천항 이용 여객 70천명의 실적을 나타내었다. 올해의 경우 9월 기준 6만7천TEU의 교역실적으로 0.3%증가하였으며, 특히 여객수송 실적은 65천명으로 37.1%나 증가하여 앞으로도 인천항 물동량 및 여객 증대에 긍정적인 기능과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된다.


○ 연대시정부의 이번 방문은 인천항-연대항 간 항구물류협력 확대에 대한 공감대를 바탕으로 이루어진 것으로, 이번 방문을 통해 양 항 간 항만 교류 및 발전과 관련된 심층적인 논의와 상담이 이루어졌다.


○ 이들은 이날 인천항만공사 남봉현 사장과의 대담 자리에서 인천항의 발전 과정과 발전 전략 등에 대해 세세히 문의한 뒤 인천항과 연대시, 항만의 교류 확대 및 적극적인 행정지원을 통한 공동 발전 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 인천항만공사 남봉현 사장은 “금번 방문를 계기로 인천항-연대시 및 항만간 교류가 더욱 활성화 되길 기대한다”면서, “인천항만공사 및 연대시정부, 항만 간 산동지역의 잠재화주를 대상으로 한 공동 마케팅 실시 등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인천항-연대항 간 물동량 창출은 물론 적극적인 협력관계가 지속되어 인천항과 연대시 및 항만이 공동 발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