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 ‘19년 인천항 두드림(Do-Dream) 창업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 인천항만공사(IPA, 사장 남봉현)는 창업·벤처기업의 혁신 아이디어를 육성하고 우수한 아이디어에 도약기회를 제공하는 항만특화 창업지원 사업인 ‘2019년 인천항 두드림(Do-Dream) 사업’의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 ‘인천항 두드림(Do-Dream) 사업’은 IPA가 2016년부터 추진해 온 항만특화 창업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IPA는 현재까지 10개의 창업기업을 선정해 글로벌 시장진출을 위한 시제품 제작 및 마케팅 비용을 지원했다.

     

○ 올해 ‘인천항 두드림(Do-Dream) 사업’은 기업 당 2,000만원, 총 3개 업체에 창업육성자금을 지원하며, 그 중 1개사는 지난 9월 진행되었던 항만물류창업 해커톤* 수상기업이 선정되어 이번 공모에서는 2개사만 선발하게된다.

     

* 지난 9월 4개 항만공사가 공동주최한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로, 무박 2일간 멘토링을 통해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해당 아이디어의 최종 PT를 평가함

     

○ IPA에 따르면, 기존 ‘인천항 두드림(Do-Dream)' 사업에 선정된 기업들은 매출성과 및 고용유지에 도움을 받았다. 특히 전년도 지원대상 기업이었던 ㈜옵티로는 올해 작년대비 매출액 약 3배 증가 예상 및 4명 신규채용 등의 실적을 거두었으며, ㈜신스컴퍼니는 글로벌 상품거래 플랫폼의 시제품 개발업체를 선정완료 하고 하반기에 마케팅인력 채용을 계획 중에 있다.

     

○ 한편, 금년도 지원사업은 항만·물류·해양·환경·안전 산업분야의 창업 7년 이내 창업기업이 참여가능하며,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11월 4일부터 11월 15일까지 인천대학교 창업지원단 홈페이지(inustartup.or.kr) 및 상생누리사이트(www.winwinnuri.or.kr)에서 신청서를 확인하고 접수해야 한다.

     

○ 이와 관련한 궁금한 사항은 인천항만공사에서 운영 중인 카카오톡 플러스를 통해 문의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에서 ‘인천항’, ‘인천항만공사’ 또는 ‘인천항 소통해’ 등으로 검색하여 친구로 추가하면 IPA 담당직원과 1:1로 궁금한 사항을 질의하고 답변 할 수 있다.

     

 인천항만공사 안길섭 일자리사회가치실장은 “젊은 기업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육성하는 두드림 사업을 통해, 우수한 기술이 열악한 인프라로 인해 사장되지 않도록 혁신성장을 향한 공동의 노력을 지속하겠다” 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