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룡~! 인천항만공사 해룡이에룡! 여러분은 가을 하면 어떤 것이 떠오르나요? 맛있는 제철 해산물, 높고 푸른 하늘, 독서 등 다양한 가을 키워드가 있지만 해룡이는 가을 하면 노랗고 빨간 단풍잎이 먼저 생각이 납니다! 특히 예쁜 모양을 한 단풍잎을 책 사이에 꽂아 말려 책갈피를 만들던 것이 생각나는데요! 보기만 해도 기분이 좋은 단풍! 오늘은 해룡이가 2019 단풍시기를 알려드릴 거예요! 벚꽃시기처럼 한번 지나가면 내년에나 볼 수 있는 단풍! 인천항만공사 해룡이와 함께 2019 단풍시기를 알아보도록 할까룡?



1. 2019 단풍 시기(절정 포함)


여러분 올해 초에 발표된 벚꽃 개화시기를 기억하시나요? 2019 단풍시기는 벚꽃개화시기와 다르게 위(북쪽)에서부터 먼저 시작되는데요. 기상정보 제공업체 웨더아이에 따르면 제일 빠르게 단풍이 물드는 곳은 강원도 설악산으로 이미 지난 9월 27일부터 아름답게 물들었다고 해요. 그 뒤로는 중부로 내려와 속리산의 경우 10월 15일인 오늘 단풍이 물들었구요. 호남, 남부, 제주 모두 10월 중순 즈음이면 다채롭게 물든 단풍을 구경하실 수 있어요. 


2019년 단풍시기는 2018년보다 1일 느리게 시작되었는데요. 단풍이 가장 짙게 물드는 시기는 빠르면 10월 중순부터(강원) 10월 말 즈음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호남/제주 지역의 경우는 11월 초까지도 절정을 볼 수 있는데요. 순식간에 지나간 2019년처럼, 빠르게 지나갈 단풍시기를 놓쳐서는 안 되겠죠?



2. 2019 단풍놀이 여행지


2019 단풍시기만 알려드리기에는 해룡이가 너무 섭섭해요! 인천항만공사 해룡이가 우리나라 각지의 단풍놀이 여행지를 알려드릴게요! 해룡이가 직접 선정한 다양한 단풍놀이 여행지, 함께 알아보아룡! 


① 청라산 은행마을

위치: 충청남도 보령시 청라면 오서산길 150-65


붉게 물든 단풍나무의 단풍도 아름답지만 노랗게 물든 은행나무는 밤에 보면 벚꽃처럼 보이기도 하는데요. 이러한 은행나무가 빽빽하게 군락을 이루고 있는 곳이 있어요. 바로 보령에 위치한 청라 은행마을입니다! 국내에서 은행나무가 가장 많은 곳인데요. 약 3천여 그루의 토종 은행나무가 오는 손님들을 반겨준답니다. 매년 10월 말에서 11월 초에는 청라 은행나무 축제가 열리기도 하는데요. 2012년에 처음 시작된 축제는 올해 7회째를 맞이한다고 해요! 원래 청라 은행마을의 은행나무는 열매 특유의 고약한 냄새와 줍는 번거로움 때문에 주민들의 골칫덩이였지만, 지금에는 농림수산식품부 선정 농어촌축제로 인정받아 마을의 복덩이가 되었다고 해요. 아이들과 함께 청라산 은행마을에 방문하셔서 다양한 체험도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② 화담숲 - 화담숲 단풍 축제 

위치: 경기 광주시 도척면 도척윗로 278-1 


화담숲은 LG 상록재단이 식물의 생태 연구와 보전, 생태체험을 통한 교육의 장을 제공하고자 공익적인 목적으로 조성한 수목원이에요! 2019 단풍시기가 아니더라도 약 41만 평의 숲에서는 사계절 내내 평소 보지 못했던 식물과 아름다운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데요. 화담숲에서는 단풍 품종만도 400여 종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우리나라 전국 각지에 흩어져 있는 모든 단풍나무를 만나볼 수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에요. 특히 주말에는 찾는 분들이 많아 사전예약을 받아 운영 중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보다 원활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여유롭게 단풍을 감상할 수 있어요. 


③ 금수산 - 감골단풍축제

위치: 충청북도 단양군 적성면 상리 상학주차장 일원


단풍을 좋아하시는 분들 중에는 등산을 자주 가시는 분들도 많으세요. 산을 타다가 보이는 예쁜 단풍이 마음을 설레게 하기도 하지요. 이미 등산객들에게 단풍으로 유명한 금수산은 완만한 등산로가 펼쳐져 있어 가족 단위 가족들이 오기에도 어렵지 않은 곳입니다. 마을의 축제이기도 한 감골단풍축제는 올해 20회째를 맞은 만큼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이름난 명창의 맛깔나는 민요 공연, 도시에서는 쉽게 하기 어려운 나무 공예 체험, 단풍이 메인 키워드인 만큼 단풍 채색 체험 등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예요. 



④ 인천 드림파크 가을 나들이 행사 

위치: 인천광역시 서구 거월로 61

기간: 2019. 10. 04(금) ~ 2019. 10. 13(일)


인천 서구에 있는 드림파크문화재단에서는 2019 단풍시기를 맞아 가을 나들이 행사를 진행합니다! 요즘 떠오르고 있는 친환경을 테마로 해서 가을의 정취를 한껏 느낄 수 있는데요! 백일홍, 코스모스, 국화를 비롯해 약 300종의 식물, 66만여 그루의 야생초 화원, 180여 종의 토피어리 작품들을 감상하실 수 있어요. 특히 재작년부터 가을이 되면 줄곧 떠오르고 있는 핑크뮬리도 풍성하게 만나볼 수 있다니 정말 기대가 되지요? 아름다운 꽃과 야생초들만 감상할 수 있는 게 아니에요! 드림파크 가을 나들이 행사에서는 각종 야외무대 공연과 함께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어 친구, 연인은 물론 어린아이가 있는 가족분들도 어렵지 않게 즐기실 수 있을 거예요. 인천 주민분들이시라면 이번 주말에 좋은 분들과 함께 다녀와 보시는 건 어떨까룡?


푸른 하늘과 대비되는 선명한 붉은색과 노란 색의 단풍! 선선한 가을바람과 함께 분위기를 즐기기에 참 좋은데요~ 가을을 떠나보내기 아쉬운 분들은 이번 주말부터 인천항만공사 해룡이가 알려드린 2019 단풍시기와 여행지를 참고하셔서 행복하고 여유로운 시간 보내시는 건 어떠세룡? 해룡이와 함께 사진으로 미리 본 2019 단풍시기! 꼭 기억하셔서 소중한 분들과 즐거운 추억 쌓으시기를 바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