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룡! 인천항만공사 해린이에룡! 가을 하면 설레는 것이 파란 하늘과 맑은 공기뿐만은 아닌 거 모두 아시나요? 가을은 그야말로 형형색색 꽃들의 대잔치! 코스모스, 국화, 핑크뮬리 등 다양한 꽃들이 무리 지어 피어나는 계절이에요~ 그래서 그런지 다양한 유원지에서 꽃을 테마로 한 프로그램 및 프로모션 등이 많이 쏟아져 나오는 계절이기도 하지요. 인생샷을 위해서, 또는 소중한 사람과의 즐거운 시간을 위해서 나들이 가기 너무나도 좋은 계절 가을! 오늘은 인천항만공사 해린이가 여러분께 환상적인 풍경을 선사하는 가을 꽃놀이 테마존, 계양꽃마루를 소개해 드릴게룡! 외부 관광객들보다는 현지 관광객들에게 더욱 익숙한 곳이라 기대가 되는데룡~ 함께 알아보아룡! 



인천광역시 계양구 서운동 106-1에 위치한 계양꽃마루는 그 규모가 어마어마한 곳이랍니다. 무려 13만㎡!! 알기 쉽게 설명해 드리자면 축구장 10배 크기에요. 교통이 편리한 곳은 아니지만, 자가용이 있다면 잠깐 드라이브해서 가기에 좋은 곳이지요. 만약 자가용이 없다면 인천 작전역에 내려서 주위 풍경을 보며 도보로 조금 걸어가면 나온답니다. 바로 가는 버스가 없기 때문이지요. 계양꽃마루는 특히 인천 사는 주민들에게는 로컬 명소라고도 해요~ 5월에 방문할 경우에는 유채꽃과 장미가 흐드러지게 피어 있다고 하니, 봄에도 가면 좋겠죠? 



인천 가볼 만한 곳 계양꽃마루에 지금 시기에 간다면 아름다운 황화 코스모스가 만개한 풍경을 눈에 다 담지 못할 만큼 볼 수 있어요. 아쉽게도 태풍 링링이 휩쓸고 가서 많은 꽃들이 쓰러져 있지만, 다행인 것은 황화코스모스는 굳세었는지, 분홍색 코스코스보다는 덜 쓰러져 있었고, 누워 있는 황화코스모스도 그 빛깔은 바래지 않았습니다. 특히 황화코스모스는 올해 처음으로 조성한 꽃단지인데요. 노을빛 공원이 그야말로 가을의 향기를 물씬 풍기는 기분이에요. 개장은 지난 8월 21일부터였지만, 가을의 꽃인 코스모스가 한창 만발한 지금 이 시기에 방문하는 것이 가장 좋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적어도 10월 중순까지는 만발한 코스모스를 만나볼 수 있으니, 10월 중순이 지나가기 전에 어서 방문하시는 걸 추천해 드린답니다! 



인천 가볼 만 한곳 계양꽃마루는 규모가 큰 만큼 많은 방문자가 이동하기 쉽게 꽃길과 산책로가 구분이 잘 되어 있는 편이에요. 길고 쾌적한 산책로를 따라 쭉 걸어가다 보면 잠시 쉬어갈 수 있는 원두막도 있고, SNS 인생샷을 건질 수 있는 다채로운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어요. 사실 아름답게 피어난 꽃길이 있는 곳에서는 어디에서 찍어도 멋진 인생 사진을 찍을 수 있다는 사실, 모두 알고 계시죠? 모두 가을철 추천 여행지로 해린이가 추천해 드리는 계양꽃마루에 들리셔서 아름답고 멋진 추억 사진으로 담으시길 바라요. 



다만 꽃단지를 조성해 놓은 산책로인 만큼 나무가 만들어주는 자연적인 그늘이 없는 편입니다. 가을이 선선해졌다고는 해도, 햇빛이 강한 낮 시간대에는 따가운 햇볕을 피할 수 있는 모자 혹은 양산을 준비하는 편이 좋으세요. 또한 편한 시간 언제든 방문이 가능한 공간이지만, 따로 가로등이 설치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너무 늦은 밤 시간대에는 피해서 방문하시는 게 꽃구경에도, 안전에도 좋겠죠? 그렇다면 해린이가 넓고 아름다운 계양꽃마루에서 꼭 지켜야 할 점들을 알려드릴게요! 



먼저 계양꽃마루를 이용할 때에는 지정된 산책로를 이용해 주세요. 꽃이 아무리 예쁘고, 좋은 사진을 찍고 싶다고 해도 꽃밭에 마구 들어가면 꽃들이 훼손되기 마련이에요. 꼭 지정된 산책로를 이용해 주시길 바라요. 또 가져온 쓰레기는 당연히 다시 가지고 가야 하는 점은 설명해 드리지 않아도 되겠죠? 대부분의 공원이 그렇듯이 흡연·음주·취사 등의 행위는 금지되어 있어요. 아울러 고성방가 행위 등 타인에게 불편을 줄 수 있는 행위도 삼가 하시길 바라요. 



안전을 위협하는 원동기, 이륜차 등의 출입 및 진입 역시 제한되고 있으니 도보로 걸어서 이용해 주시길 바랍니다. 산책길인 만큼 인천 계양꽃마루를 즐기실 때에는 도란도란 함께 가시는 분과 이야기를 나누면서 꽃구경하시는 건 어떨까요? 

반려견, 반려묘 등 반려동물이 있으신 분들 역시 동반 입장이 어려운데요. 반려견 쉼터가 있으니 만약 반려동물이 있으신 분들께서는 그곳을 이용해 주시길 바랍니다. 



오늘 인천항만공사 해린이와 함께 가을 향기가 물씬 풍기는 인천 계양꽃마루에 잠시 다녀왔어요. 눈으로만 보아도 얼마나 가을이 힘껏 몰려왔는지 알 수 있으실 거예요. 산책하기에, 꽃구경 가기에 딱 좋은 날씨인 지금 이 기간! 한번 가면 돌아오지 않을 시간이니 꼭 소중한 분들과 함께, 또는 홀로 인천 계양꽃마루에 다녀와 보시는 건 어떨까요? 해린이에게 직접 추천해 드리는 가을 가볼 만한 곳 인천 계양꽃마루! 가을이 다 지나가기 전 다녀오시길 바라요! 오늘 인천항만공사 해린이가 준비한 가을 명소 소개는 여기까지에룡! 다음 시간에도 오감을 만족시킬 수 있는 즐거운 여행지를 소개해 드릴게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