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룡~! 인천항만공사 해룡이에룡~! 어느덧 7월,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이 다가왔어요. 모두들 산으로, 바다로, 해외로 휴가를 계획하고 계실 텐데요. 근사한 호텔과 같은 숙소도 좋지만 가족과 함께 캠핑을 떠나보는 것도 아주 좋은 추억이 될 것 같은데요. 캠핑 초보라도 문제없이 캠핑을 떠날 수 있도록 인천항만공사 해룡이가 준비한 캠핑 준비물 리스트 꿀팁! 캠핑을 떠나려면 어떤 물건이 필요할지 차근차근 알아볼까룡?



텐트

우선 캠핑에서 가장 중요한 아이템인 텐트부터 알아볼게요. 캠핑을 나선 이상 텐트가 바로 우리의 숙소이자 식당이 되는 공간입니다. 과거 돔 방식의 텐트가 대부분을 차지하던 시절과 달리 최근에는 다양한 방식의 텐트가 개발되었는데요. 쓰임새에 따라 그 형태가 가지각색입니다. 돔형 텐트는 공간이 넓어 거주성이 뛰어나고 설치도 쉬운 편이라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던지기만 하면 자동으로 펼치는 팝업형 텐트도 인기 있는 텐트인데요. 설치와 정리가 간편하여 캠핑초보자들에게는 적합한 텐트가 아닐까 싶습니다. 나는 캠핑의 프로다!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리빙쉘(거실형) 텐트를 선호합니다. 취침공간과 생활공간이 나뉜 이 텐트는 공간이 매우 넓어 활용도가 높지만 설치 난이도가 높은 단점을 가지고 있어요.

텐트를 선택할 때에는 사용하려는 인원수,  방수 여부, 통풍이 잘 되는지 여부 등을 잘 고려하여 가장 쓰임새에 맞는 텐트를 고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조리도구

캠핑에 빠져서는 안 되는 것이 바로 캠핑요리지요. 야외에서 요리를 할 수 있는 다양한 조리도구들도 반드시 챙겨야할 준비물입니다. 캠핑용 코펠은 냄비, 그릇 등을 일일이 챙기는 수고를 덜어주고 캠핑 분위기를 살리는데도 효과적인 아이템입니다. 휴대용 가스를 이용하는 버너도 필수품입니다. 준비하려는 음식이 많다면 하나 이상의 버너를 챙기는 것이 야외에서 길어지는 식사 준비 시간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 밖에도 준비한 식재료를 신선하게 보관할 아이스박스도 꼭 필요합니다.



침낭, 매트리스

당일치기로 떠나는 캠핑도 있지만 야영지의 밤을 즐기면서 숙박을 하고 오는 것도 캠핑의 묘미 중 하나이지요. 텐트 속의 안락한 잠자리를 위해서는 침낭이나 매트리스를 준비하는 것도 좋습니다. 부피가 큰 매트리스는 이동이 자유롭지 않기 때문에 얇고 접을 수 있는 형태나 공기를 주입해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짐의 양을 줄이고 보관을 편하게 하려면 이불과 매트리스의 역할을 한 번에 할 수 있는 침낭을 준비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벌레 퇴치제, 상비약

야외활동 시 가장 피하고 싶은 것은 바로 벌레입니다. 야영지는 물가나 숲과 같은 곳에 조성된 경우가 많기에 벌레가 특히 많습니다. 벌레가 가까이 오지 않도록 뿌리는 벌레 스프레이는 간편하면서도 효과가 좋은 아이템입니다. 휴대용 배터리를 꽂아 사용하는 전자 모기향이나 텐트에 칠 수 있는 휴대용 모기장도 벌레를 피하는 유용한 방법입니다. 또한 갑작스러운 배탈이나 다치는 상황에 대비해 소화제, 상처 연고, 밴드 등의 상비약 구비도 필수입니다.



기타 물품

무더운 여름에 떠나는 캠핑인 만큼 내리쬐는 자외선과 더위를 막아줄 아이템도 꼭 필요합니다.

배터리를 꽂거나 충전식으로 사용하는 휴대용 선풍기, 자외선을 막아줄 선크림, 갑작스러운 비나 추위를 막아줄 우산과 담요 등도 캠핑갈 때 챙겨 가면 유용한 물품입니다.


인천항만공사 해룡이가 소개해드린 여름 캠핑 필수 준비물~! 이것들만 잘 챙겨도 올 여름 캠핑 여행 준비는 끝이 아닐까요? 가족, 친구들과 함께 즐거운 캠핑 다녀오시고 멋진 추억 만들어서 다시 만나룡~! 모두 다음 시간까지 안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