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룡~! 인천항만공사 해린이에룡~! 꿈을 해석하는 것은 정말 재미있는 것 같아요. 무의식 속에서 경험한 것을 해석하기에 따라 좋게도, 나쁘게도 받아들일 수 있으니까요. 그래서 재미로 즐겨보기엔 정말 좋은 소재인 꿈과 관련된 정보를 다시 가지고 왔습니다. 지난달에 바다와 관련된 꿈 해몽을 해드렸는데요. 이번에는 조금 더 구체적으로 접근해 고래가 등장하는 꿈에 관한 해몽을 해드리려 해요. 마찬가지로 좋은 것만 믿고 재미로 보는 것 알고 계시죠? 그럼 인천항만공사 해린이의 고래 꿈 해몽 시작해볼게룡~!

 

일반적으로 물고기가 나오는 꿈은 등장하는 물고기의 수나 크기에 따라 길흉이 나뉜다고 하는데요. 고래의 경우 큰 물고기에 해당하기에 고래가 등장하는 꿈은 대체로 좋은 꿈에 해당한다고 합니다. 물론 고래가 어떤 행동을 하느냐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요. 고래 꿈은 태몽이 되기도 하고, 어머니를 뜻하기도 하며, 인생과 관련된 내용도 있다고 합니다. 조금 더 자세한 꿈 풀이에 들어가 볼까요?

 

바다를 헤엄치다가 고래를 만나는 꿈

바다에서 고래를 만나는 꿈은 내가 하고 있는 일이나 인생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사람을 만나 성공하게 될 꿈이라고 합니다. 또한 도움을 받아 금전적으로도 매우 풍족해질 수 있는 아주 좋은 꿈이랍니다.

 

고래를 타고 바다에 둥둥 떠 있는 꿈

고래 위에 올라타 바다를 떠다니는 꿈 역시 매우 좋은 길몽이라고 하네요. 재물과 권세를 누리거나 좋은 배우자를 만날 징조라고 합니다. 또한 이미 결혼을 한 상태라면 훌륭한 인물을 낳을 태몽으로도 해석될 수 있다고 하네요.

 

흰 고래를 만나는 꿈

흰 고래는 예로부터 행운이나 신성함을 의미하는 영물이었습니다. 현재 가지고 있는 인간관계가 매우 긍정적으로 풀려나가는 것을 나타내는 꿈이랍니다. 연애, 부부관계가 원만하고 결혼까지 이어질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만약 흰 고래를 잡게 된다면 사업이 매우 성장할 수 있음을 나타내는 것이라네요.

 

고래를 쫓아가다가 바다에 빠지는 꿈

고래는 곧 지금 하는 일이나 인생을 의미해요. 고래를 쫓다가 빠지게 된다면 현재 진행 중인 일에 사고가 나거나 손해가 발생할 수 있음을 의미하기에 주변을 조금 더 꼼꼼하게 살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문제가 발생할 시 물러서지 않고 잘 맞선다면 반드시 극복할 수 있음을 의미하기도 한다네요.

 

고래의 입속으로 들어가는 꿈

고래의 입속으로 들어가는 꿈은 모든 일이 계획대로 성취되며 출세하거나 재물을 많이 얻게 되는 길몽이며, 고래 뱃속으로 들어가게 되는 것도 마찬가지로 진급이나 재물을 얻게 되는 징조라고 합니다.

 

수많은 고래가 자신을 뒤따르는 꿈

얼핏 느끼기엔 많은 사람을 거느리는 좋은 꿈 같지만 고래가 따르는 꿈은 자신보다 강한 세력에 억압당하거나 일을 진행할 시 감시받는 등 자유롭지 않은 상황에 처하게 되는 것을 의미한다고 하네요.

 

고래와 관련된 꿈도 정말 많네요. 꿈에 고래가 나타나면 사업과 재물운이 생기거나 인간관계가 원만해지는 등 전반적으로 길몽에 가까운 것 같습니다. 물론 꿈 풀이는 재미로 하는 것이며 과학적 근거는 없는 것이기에 맹신하기보다는 좋은 꿈을 꾼 즐거운 마음만 간직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인천항만공사 해린이도 좋은 꿈 꾸러 이만 들어가 보겠습니다. 다음 시간에 다시 찾아올게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