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룡~! 인천항만공사 해룡이에룡~!! 차디찬 겨울이 지나고 따스한 봄바람이 불어온 것이 엊그제 같은데 어느새 봄의 끝자락인 5월입니다. 5월은 가정의 달로 다양한 가족 관련 기념일과 행사들이 있기도 하지요. 가정의 달을 맞이해서 가족들과 추억을 쌓기 위해 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인천항만공사 해룡이가 가족과 함께 가볼 만한 2019년 5월 축제 정보를 준비했으니 여행 준비에 도움이 되기를 바랄게요. 그럼 출발해볼까룡?

 

고양국제꽃박람회

기간 : 2019년 4월 26일(금) ~ 5월 12일(일)

장소 : 고양시 일산 호수공원, 원당 화훼단지 일원

주최 :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

요금 : [현장권] 성인 : 12,000원 / 특별할인 : 8,000원

고양국제꽃박람회는 일산 호수공원 일대에서 매년 개최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꽃 축제입니다. 올해로 13번째 개최하는 이번 박람회에는 전 세계 25개국의 200여 개 화훼 관련 단체가 참가하여 최신 화훼 트렌드를 선보이고, 각국의 대표 화훼류를 전시합니다.

2019 고양국제꽃박람회에서는 화훼 디자인장식과 이색식물 전시, 국가관 등을 전시하는 실내정원, 다양한 야외테마정원, 화훼류를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직판 장 등이 운영된다고 해요. 특히 화훼특구로 지정된 원당화훼단지에서도 이원 개최되어 신품종 전시와 세미나, 견학프로그램 등에 참여할 수 있답니다.

더불어 매일 11시~18시까지 행사장 내 무대에서 공연 이벤트가 진행된다고 하니 2019년 5월 축제는 고양으로 꽃내음을 맡으러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부산연등축제

기간 : 2019년 5월 1일(수) ~ 5월 12일(일)

장소 : 부산시민공원, 송상현광장 일원

주최 : 부산광역시불교연합회

요금 : 무료

2019년 5월 축제 중 부산에서 개최되는 부산연등축제는 1300년을 넘게 이어져 온 우리 고유의 문화인 연등회를 계승하는 행사로, 부처님오신날을 맞이해 사회 전반에서 서로 화합하고 번성을 기원하며 등을 밝히는 축제입니다.

주요 행사로는 봉축연합대회, 연등행렬, 전통 등 전시 등이 있으며 우리 전통문화를 계승 발전시키는 것에 목적을 둔 행사입니다. 그 외에도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및 공연과 같은 부대행사도 준비되어 있어 즐길 거리가 충분한 축제랍니다.

 

남원 춘향제

기간 : 2019년 5월 8일(수) ~ 5월 12일(일)

장소 : 남원시 광한루원 및 요천 일원 등

주최 : 남원시

요금 : 성인 : 3,000원, 청소년 : 2,000원, 초등학생 : 1,500원

남원 춘향제는 전라북도 남원을 배경으로 한 소설 춘향전의 주인공 춘향의 절개와 정절을 부덕의 상징으로 숭상하고 기리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는 축제입니다. 소개해드리고 있는 2019년 5월 축제 중 가장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남원 춘향제는 올해로 89회를 맞이하는데요. 오랜 역사만큼이나 규모도 상당해서 매년 150만 이상의 관광객이 찾는 큰 행사입니다.

춘향제향, 춘향국악대전, 한복패션쇼 등의 행사와 함께 춘향길놀이, 방자춤판, 사랑체험부스 등 놀이체험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특히 춘향제의 가장 하이라이트라 볼 수 있는 전국춘향선발대회가 축제 기간에 개최되어 매년 춘향제를 대표하는 미인을 선발하고 있으니 이색적인 볼거리도 풍부한 축제가 아닐까 싶습니다.

 

서천 자연산 광어 도미 축제

기간 : 2019년 5월 11일(토) ~ 5월 26일(일)

장소 : 충청남도 서천군 서면 마량리 마량포구 일원

주최 : 서면개발위원회

요금 : 입장요금 무료, 체험비 유료

이번에는 먹거리 행사도 하나 소개해드려 볼게요. 5월 하순이면 서천 앞바다에서는 자연산 광어와 도미가 한창 많이 잡힌다고 하는데요. 자연산 광어와 도미를 보다 신선하게 제공하기 위해 관광객들을 직접 서천의 포구로 초대하여 서천 자연산 광어 도미 축제를 개최합니다. 우리가 주로 횟집에서 접하는 광어는 양식이지만 축제 기간 서천에 방문하면 양식이 아닌 자연산 광어와 도미를 저렴한 가격에 마음껏 맛볼 수 있다고 합니다. 주말과 휴일에는 다양한 볼거리의 무대와 맨손으로 광어 잡기, 어린이 광어 뜰채 잡기 등의 체험행사도 많이 열린다고 하니 2019년 5월 축제 여행은 서천에서 넉넉한 행복을 만끽해보시기 바랍니다.

 

소개해드린 축제 이외에도 전국 각지에서 다양한 행사들이 개최되고 있습니다. 멀리 가지 않더라도 가족들과 함께 가까운 곳에서 개최되는 지역행사에 들러 즐거운 추억을 남겨보는 5월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인천항만공사 해룡이도 2019년 5월 축제 중 가볼 만한 곳을 골라 꼭 한 번 다녀오도록 할게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