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룡~! 인천항만공사 해룡이에룡~! 해마다 19세가 된 성인들을 기념하기 위한 날이 있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5월 가정의 달에 속한 법정기념일 중 하나인 성년의 날이 바로 그날이에요. 갓 성년이 된 사람들에게 사회인의 책무와 자부심을 일깨워주기 주기 위한 날로 선물을 주고받으며 성년이 되었음을 축하한다고 하지요. 2019년 올해 성년의 날에 추천할만한 선물은 어떤 것이 있을지 인천항만공사 해룡이가 조심스레 추천 한 번 해보겠어룡~!

 

성년의 날

간략하게 성년의 날에 대해서 짚고 가보겠습니다. 성년의 날은 매년 5월 셋째 월요일로 지정된 대한민국의 법정기념일이에요. 막 19세가 된 성인들을 장려하고 성인으로서의 책임감을 일깨워줄 목적으로 지정되었습니다. 2019년 성년의 날은 5월 20일이랍니다.

 

성년이 되었음을 축하하는 성년례(成年禮)는 옛날 고려시대와 조선시대에도 있었으며 관례라는 이름으로 불렸습니다. 남자는 댕기머리 대신 상투를 틀고 여자는 비녀를 달아주는 의식을 통해 성인식을 치루었다고 해요. 이후 서구문명의 영향으로 현대로 올수록 서양식 성인식이 주류를 이루어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흔히 성년의 날 선물로 유명한 3종 세트가 있지요. 바로 장미꽃, 향수 그리고 키스입니다.

장미는 ‘열정’과 ‘사랑’의 꽃말을 가진 꽃으로 성인이 된 청년에게 무한한 사랑과 열정이 계속되기를 바라는 의미, 향수는 다른 사람에게 좋은 향기를 풍기는 사람이 되라는 의미, 키스는 책임감 있는 사랑을 하라는 의미라고 하네요.

이밖에 2019년 성년의 날을 맞이해 어떤 선물이 인기 있고 의미 있는 선물일지 추천해드릴게요.

 

시계

성년의 날을 맞이해 가장 인기 있는 선물 중 하나는 바로 시계라고 해요. 성인이 되어 사회생활을 시작하는 사람들이라면 시간의 중요성을 더욱 잘 알아야 하겠기에 시계는 딱 알맞은 선물이 아닌가 싶습니다. 연인끼리라면 커플시계와 같은 아이템도 좋은 선택이지 싶네요.

 

향수

성년의 날 선물의 스테디셀러입니다. 최근에는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향수를 사용하는 사람이 늘어난 데다 성인이 된 만큼 자신만의 아름다운 향기를 품은 사람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전하기에 적절한 선물로 향수를 뽑아봤습니다.

 

 정장

교복을 벗고 사회로 나가는 시점에 가장 어울리는 선물이 아닐까요? 사회초년생이나 대학 신입생이 학생의 신분을 벗어나 사회인으로서의 첫걸음을 떼려 할 때 정장 한 벌 정도 가지고 있다면 이보다 든든할 수는 없을 것 같네요.

 

속옷

성인이 되었음을 스스로 느낄 수 있는 선물로 속옷이 많은 선택을 받았어요. 작년에 진행된 설문조사에서는 성년의 날에 가장 받고 싶은 선물 1위로 ‘평소 입어보지 못한 예쁜 속옷’이 뽑히기도 했다는데요. 성년의 날 선물을 고를 때 한번 고려해볼 만한 상품입니다.

 

쥬얼리, 가방, 구두

여성들의 로망이 가득 담긴 선물을 모아보았습니다. 어린 소녀가 아닌 숙녀가 되었음을 느낄 수 있는 여성스러운 선물들이에요. 다양한 종류와 디자인들로 자신만의 미를 뽐낼 수 있는 선물이 될 듯싶습니다.

 

이외에도 도장, 지갑, 셔츠 등 다양한 선물이 많이 있습니다. 모두 성년의 날에 인기 있을 만한 선물들로 추천해드렸는데 어떠신지요? 주변에 올해 성년을 맞이한 지인이 있다면 추천해드린 선물 중 하나를 골라 선물해주시면 센스있는 선물이 되리라 믿습니다. 인천항만공사 해룡이의 성년의 날 선물 추천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번 꿀팁타임에 다시 찾아뵐게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