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룡~! 인천항만공사 해린이에룡~!! 바람이 살랑살랑 불어오고 따뜻한 햇볕이 내리쬐는 기분 좋은 날씨가 계속되는 4월! 4월은 인천항만공사에게 아주 바쁜 달이었는데요~ 바로 4월 26일! 인천항 크루즈터미널이 개장한 달이기도 했습니다. 여러분의 4월은 어떠셨나요? 오늘은 해린이가 4월 한 달 동안 소개해 드렸던 상식 중 알아두면 유익하고 쓸모 있는 바다생물에 관해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1. [해린이의 스터디타임] 조개 요리를 위한 시작! 조개 해감 방법은?


▲이미지를 누르면 해당게시물을 볼수 있어룡~


단백질이 풍부한 조개는 쫄깃한 식감과 바다의 향이 물씬 나는 바다생물입니다.

다양한 요리에 활용되는 조개를 더 안전하고 맛있게 먹는 방법이 있다는데 다들 아시나룡?



2. [해린이의 스터디타임] 등푸른생선 종류, 효능은?


▲이미지를 누르면 해당게시물을 볼수 있어룡~


우리 밥상에 자주 등장하는 맛과 영양소 만점! 등푸른생선! 

등푸른생선이 우리 몸에 주는 효과는? 등푸른생선이 어떤 효능과 영양소들로 가득 찬 지 함께 알아볼까룡?



3. [해린이의 스터디타임] 떠돌이 바다 생물 플랑크톤


▲이미지를 누르면 해당게시물을 볼수 있어룡~


바다의 방랑자 플랑크톤은 과연 다 똑같을까룡?

여러가지 일을 하는 플랑크톤은 다 같을 수 없습니다! 그렇다면 플랑크톤의 종류를 하나씩 알아볼까룡?



4. [해린이의 스터디타임] 멸종위기 동물, 바다코끼리


▲이미지를 누르면 해당게시물을 볼수 있어룡~


북극의 대형 포유류 바다코끼리를 앞으로 못 볼 수도 있다구룡?

귀여운 바다생물 바다코끼리가 사라져가는 이유를 설명해 드릴게룡!



5. [인포그래픽] 바닷속 고래이야기


▲이미지를 누르면 해당게시물을 볼수 있어룡~


다양한 생김새의 고래들! 몸길이도 구조도 먹이도 모두 다르다구룡!

쉽고 재밌게 그림으로 알아보는 고래이야기, 함께 보아룡!


해린이와 알아본 알아두면 쓸모 있는 바다생물 상식 어떠셨나룡? 여러분이 알지 못했던 새로운 사실들을 많이 알게되셨나룡? 소중하고 신기한 바다생물들을 이해하고 알아가다 보면 멸종위기의 바다생물들을 지킬 수 있고 사랑하는 사람들과 더욱 맛있는 음식을 즐길 수 있다는 것! 해린이가 여러분에게 새로운 바다생물 상식을 알려드릴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한 4월이었답니다그럼 해린이는 5월에도 더욱 유익한 주제를 찾으러 이만 떠나볼게룡! 5월에는 바닷속에 더욱 유익하고 흥미로운 이야기로 찾아올게룡! 그럼 안룡 안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