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룡~! 인천항만공사 해룡이에룡~!! 인천항에 크루즈 전용 터미널이 개장한다는 소식을 여러 차례 알려 드렸는데요. 개장일이 점점 다가오니 두근두근 더욱 설레는 요즘이랍니다. 특히 인천 크루즈 전용 터미널이 개장하는 날에는 인천 송도크루즈불꽃축제도 개최될 예정이라니 설렘이 더욱 커져만 가는데요. 인천항만공사 해룡이와 함께~ 설레는 마음 가득 안고 인천항으로 미리 달려가 보실가룡~!

 

인천 크루즈 전용 터미널이 개장하는 4월 26일 금요일에는 제1회 인천 송도크루즈불꽃축제가 열립니다. 평화의 염원! 평화의 불꽃!이라는 주제로 골든하버 인천항 크루즈터미널 일대를 아름다운 불꽃으로 수놓을 예정이라고 해요.

 

축제는 16시 30분부터 시작될 예정이고요. 다채로운 식전행사 이후 17시부터는 공식행사가 진행됩니다. 공식행사에서는 크루즈 전용 터미널 개장식이 있고요. 이후 인천 크루즈 전용 터미널에서 출발하는 코스타 세레나호에 대한 출항기념 환송식이 있을 예정이랍니다.

 

공식행사 이후에는 이벤트 행사가 열립니다. 유명 가수들의 축하공연이 2시간 동안 진행되며, 이후 메인 공연인 멀티미디어 융·복합 불꽃공연이 펼쳐진답니다. 멀티미디어 불꽃쇼와 평화의 합창이라는 내용의 아름다운 공연이 우리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예정이라고 해요. 이후 20여 분 동안 신나는 EDM 파티가 있을 예정이라니, 밤이 깊어질수록 인천 송도크루즈불꽃축제는 더욱 불타오를 것 같습니다.

 

축제 일정 중인 4월 26일 금요일 16시 30분부터 21시까지는 푸드트럭 20개소와 플리마켓 50개소도 운영한다고 해요. 게다가 연수스토리, 찾아가는 미디어 나눔버스, 인천 TP로봇밴, 연수구 관광안내 조형물과 인천관광공사의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라니, 다양하고도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인천항 주변에 가득할 듯합니다.

 

인천송도 크루즈 불꽃축제 행사장에 방문하실 때는 인천항 크루즈터미널로 내비게이션 검색하셔서 방문하시면 되는데요. 인천항 근처에는 주차장이 협소하여 송도 일대에 마련한 임시주차장에 주차를 하신 후 10분 간격으로 운행하는 셔틀버스를 이용하여 행사장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대중교통 이용 시에는 인천도시철도 1호선 국제업무지구역 5번 출구에서는 10분 간격으로, 수인선 송도역인 천도시 철도 1호선 1번 출구에서는 15분 간격으로 셔틀버스를 운행한다고 하니, 대중교통으로 방문하기에도 편리할 예정입니다.

 

인천 송도크루즈불꽃축제에 방문하실 때 꼭 지참해야 하는 준비물이 있습니다. 바로 무릎담요와 돗자리인데요. 아침저녁으로는 쌀쌀한 바람이 부는 데다, 오랜 시간 서서 관람하기에는 힘이 들 수 있으니까요. 무릎담요와 돗자리를 챙기는 것! 꼭 잊지 마세요. 특히 아이들이나 어르신들과 함께 관람할 경우에는 한겨울 패딩을 챙기시는 것도 좋을듯합니다.

 

지금까지 인천 크루즈 전용 터미널 개장 및 인천 송도 크루즈 불꽃축제 개최 소식이었습니다. 인천항만공사 해룡이는 돗자리와 포근한 담요를 든든하게 챙겨서 크루즈 전용 터미널에 먼저 가 있을게룡~! 골든하버 인천항에서 보아룡~!

 

일시 : 2019년 4월 26일(금) 16:30 ~ 20:40

장소 : 골든하버 인천항 크루즈터미널(송도9공구)

홈페이지 : http://www.iscff.or.kr/

문의 : 02-550-26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