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룡~! 인천항만공사 해린이에룡~! 여러분은 꿈을 많이 꾸시나요? 간밤에 기억에 남는 꿈을 꾸면 그 꿈이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닌지 고민을 하곤 하는데요. 꿈을 해석해보는 것을 해몽이라고 하지요. 오늘은 인천항만공사 해린이가 바다와 관련된 꿈을 풀어보려고 합니다. 생각하기에 따라 꿈의 해석은 천차만별이니 좋은 이야기만 믿기로 하고 재미로 한 번 볼까룡?

 

꿈에서 나오는 바다가 상징하는 의미는 다양합니다. 바다는 세상을 뜻하고, 인생 전체나 미래, 재물과 사업 등을 의미하기도 한답니다. 그래서 바다가 나오는 꿈은 그 스케일이 남다른 편인데요. 바다가 등장하는 꿈들이 각각 어떻게 풀이되는지 자세히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호수처럼 잔잔한 바다 꿈

꿈에 나타난 바다가 호수처럼 잔잔한 상태라면 인생이 안정되고 평온한 상태임을 의미하며, 하는 일이 순조롭게 풀리는 것을 나타내는 꿈이랍니다. 이 바다를 배를 타고 건넌다면 높은 지위에 오르게 됨을 의미한다고 하네요.

 

부부가 함께 배를 타고 바다를 항해하는 꿈

부부 사이가 원만함을 의미하고, 가정에 사랑과 평온함이 가득함을 뜻한다고 합니다.

 

바닷물이 황금으로 변하는 꿈

꿈에서 바다가 황금으로 변한다면 꿈꾼 이가 큰 부자가 될 징조라고 해요. 어떤 사업을 해도 돈이 모이는 아주 좋은 꿈이며, 바다와 관련된 사업이 특히 매우 흥할 꿈이랍니다.

 

큰 파도나 해일이 덮치는 꿈

난관을 이겨내고 성공하거나, 하는 사업이 큰 성과를 거둘 수 있음을 의미해요. 바닷물이 집안으로 들어온다면 집안에 재물이 흘러들어오는 등 좋은 소식을 기대해볼 수 있는 꿈이에요. 하지만 집으로 파도가 들이닥쳐 집이 무너진다면 어려운 일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서로 이해하고 격려하며, 매사에 신중을 기해야함을 의미합니다.

 

바닷물을 기계로 퍼올리는 꿈

바닷물을 퍼올리는 꿈은 열심히 노력하여 부자가 되는 것을 의미해요. 재물 이외에도 일과 관련된 좋은 결과물이 나올 수 있음을 뜻하는 꿈이랍니다.

 

바닷물이 넘치거나 마르는 꿈

바닷물은 곧 재물을 의미한다고 해요. 그래서 바닷물이 육지까지 넘쳐 오르는 꿈을 꾼다면 많은 재물을 얻게 되거나 일에 큰 성과를 얻게 되는 꿈이라고 해요. 반대로 바닷물이 줄어들거나 마르는 꿈은 재정 상태가 악화하거나 실직을 할 수도 있는 좋지 않은 꿈이랍니다. 또는 애정이 부족하거나 정신적으로 불안함을 뜻하기도 하는 꿈이에요.

 

바다와 관련된 꿈이 정말 많지요. 바다는 생명의 기원답게 그 자체만으로도 좋은 의미를 많이 가진 것 같아요. 바다가 등장하는 꿈은 길몽이 많은 것도 우연이 아니겠지요? 물론 해몽은 과학적으로 증명되지 않은 이야기일 뿐이니 너무 맹신하지는 말고 재미로 즐겨보도록 해요. 인천항만공사 해린이도 바다가 등장하는 길몽 한 번 꿔 보고 싶습니다. 늘 바다 생각만 하니 언젠간 한 번은 꾸겠지요? 그럼 다음에 다시 만날 때까지 좋은 꿈 꾸세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