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룡~! 인천항만공사 해린이에룡~!! 벚꽃이 팝콘처럼 팡팡 터지는 계절~! 본격적인 봄이 시작되었습니다. 봄을 맞아 주말 나들이를 어디로 떠날지 고민하시는 분들 많으시리라 생각되는데요. 오늘 인천항만공사 해린이가 소개해 드릴 곳은 재미난 사진을 잔뜩 찍을 수 있는 곳! 신기한 체험 활동을 직접 해 볼 수 있는 곳! 아이와 주말 나들이 가기 좋은 곳! 인천 송월동 동화마을에 있는 트릭아트 스토리입니다. 트릭아트 스토리로 출발해 보실까룡~!

 

트릭아트 스토리는 송월동 동화마을에 있습니다. 경인선 지하철 1호선을 타고 인천역에서 하차한 뒤 1번 출구로 나와 도보 10분 거리에 있고요. 버스를 이용할 시에는 2, 15, 23, 45번을 타시면 됩니다. 자차 이용 시 주차장은 별도로 마련되어 있지 않으며, 차이나타운 공영주차장이나 동화마을 임시 공영주차장에 유료 주차하시면 된답니다.

 

트릭아트는 과학적인 화법과 특수도료를 사용하여 평면의 그림이 마치 살아 있는 것처럼 느껴지도록 입체적인 그림을 그려 관객이 체험하게 할 수 있는 전시를 말하는데요. 트릭아트 스토리는 재미난 트릭아트가 전시된 공간으로, 눈으로만 보는 전시관이 아닌 관객이 함께 참여하는 관객 참여형 놀이 공간이랍니다.

 

트릭아트 스토리는 트릭아트와 동작 인식시스템, 블랙아트, 거울 미로, 이렇게 총 4개의 공간으로 꾸며져 있습니다. 트릭아트는 빛의 굴절 반사의 시각적 착시를 느낄 수 있는 매직 착시 포토존으로 체험의 트릭아트 공간이고요. 거울 미로는 모든 벽면이 거울로 되어 있어 미로 안에 있는 사람이 착시 효과로 인해 쉽게 탈출하지 못하는 흥미로운 곳이지요. 사람의 동작을 감지하여 반응하는 동작 인식 시스템은 참여자에게 보다 재미난 경험을 제공하고요. 어둠 속 신비한 빛의 마법과 환상적인 이색체험의 블랙아트도 만날 수 있는 곳이랍니다.

 

투시로 표현된 작품들은 한 지점을 중심으로 구도가 완성되는데요. 따라서 사진을 찍을 때는 포토존 포인트 지점에서 찍으면 더욱 실감 나고 재미난 사진을 찍을 수 있답니다. 또 한 플래시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은데요. 촬영 시 플래시를 사용하면 높은 조도로 인하여 빛이 번지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해요. 트릭아트 스토리에서는 사진을 찍기에 알맞은 조도의 조명을 사용하고 있으니, 플래시 없이 사진을 찍어도 실감 나고 재미있는 사진을 많이 찍으실 수 있답니다.

 

송월동 동화마을 내에 있는 트릭아트 스토리는 차이나타운과 동화마을도 함께 둘러보는 주말 나들이 코스로도 괜찮은 곳이랍니다. 이번 주말에는 차이나타운에서 맛있는 짜장면도 한 그릇 먹고, 동화마을에서 귀여운 동화 나라도 구경한 뒤, 트릭아트 스토리에서 각종 재미난 체험을 해 보는 건 어떨까요? 인천항만공사 해린이는 주말 나들이 장소를 찾아서 다시 돌아 올게룡~! 또 만나룡~!

트릭아트 스토리

주소 : 인천광역시 중구 동화마을길 42 (송월동3가 14-2)

운영 : 화~일 오전 9시 – 오후 7시 / 매주 월요일 휴관

요금 : 성인 6,000원 / 청소년‧군인 4,000원 / 어린이 3,000원

* 단체 할인, 중구구민 할인, 장애인‧경로자‧국가유공자‧한부모가족‧36개월 미만 무료

문의 : 032-761-26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