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룡~! 인천항만공사 해룡이에룡~!! 봄기운이 팍팍 느껴지는 4월! 꽃놀이를 하기에도, 나들이를 하기에도 제일 좋은 시기인데요. 알고 보면 4월은 과학의 달이기도 하다는 것! 매년 4월이면 전국 방방곡곡에서 과학과 관련된 행사도 열린다고 해요. 오늘 인천항만공사 해룡이가 알려드릴 컬처타임은 바로, 과학의 날 행사에 대한 소식이에요. 해룡이와 함께 과학의 세계에 빠질 준비 되셨나룡~?

 

과학의 달

4월 21일은 과학의 날입니다. 과학의 날은 과학 기술의 중요성을 새롭게 인식하고, 국민 생활의 과학화를 추진한다는 목적으로 제정된 우리나라의 기념일이고요. 1967년 4월 21일, 과학기술처가 중앙 행정기관에서 독립한 날을 기념하기 위하여 1968년에 제정되었다고 해요. 이에 맞추어 과학의 날이 있는 4월을 과학의 달로 지정하여 과학과 관련한 각종 행사를 하고 있지요.

 

올해 4월에도 다양한 과학의 날 행사가 열릴 예정입니다. 흥미로운 행사가 잔뜩 있지만, 그중에서도 해룡이의 흥미를 끈 과학의 날 행사 두 가지를 여러분께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대한민국 과학축제”

 

전야제 : 4월 19일(금) 19:00~ / 경복궁 흥례문광장

본행사 : 4월 20일(토) ~ 23일(화) / 서울마당, 청계천, 세운광장, DDP등 서울 도심 일대

대한민국 과학축제는 4월 19일 금요일 저녁, 경복궁 흥례문광장에서의 전야제를 시작으로 20일 토요일부터 23일 화요일까지 서울마당, 청계천, 세운광장, DDP 등 서울 도심 일대에서 펼쳐질 예정입니다. 대한민국 과학축제가 펼쳐지는 공간은 축제 기간 동안 과학기술광장, 과학문화공원, 과학문화산업밸리, 과학체험마당으로 운영 될 예정인데요. 과학과 관련된 다양한 전시와 체험 프로그램, 놀이 프로그램이 펼쳐질 예정이라고 하니, 과학의 봄이 얼마나 아름다운 꽃을 피울지! 기대하셔도 좋을 듯합니다.

 

“인천광역시 어린이과학관 과학축제 한마당”

 

4월 21일(일), 5월 5일(일) 10시~17시

인천어린이과학관에서도 과학축제 한마당이 펼쳐집니다. 인천과학축제 한마당은 과학의 날인 4월 21일 일요일과 어린이날인 5월 5일 일요일, 이렇게 이틀에 걸쳐 진행되며, 어린이과학관 안팎에서 다양한 축제의 장이 열린다고 해요. 과학체험부스와 과학콘서트를 비롯하여 진동배틀카, 자기부상열차 만들기 및 로봇코딩체험, 4D 수리과학교실 등 좋아하는 프로그램에 맞춰 참여할 수 있으니, 프로그램을 꼼꼼하게 확인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과학의 날에는 1층 지상주차장에서 과학체험부스가 열릴 예정으로, 주차하기 힘드실 수도 있다고 해요.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것! 꼭 기억해 주세요.

 

인천항만공사 해룡이가 알려드린 두 가지 외에도 전국 방방곡곡에서 다양한 과학의 날 행사가 열릴 예정이라고 합니다. 과학의 날 행사 중에는 예약을 꼭 필요한 프로그램도 있으니까요. 흥미로운 프로그램을 보다 즐겁게 즐기기 위해서는 우리 동네에서 어떤 과학의 날 행사가 열리는지 미리 찾아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지금까지 인천항만공사 해룡이가 알려드린 과학의 날 행사였습니다. 또 만나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