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룡~! 인천항만공사 해린이에룡~!! “인천 여행” 하면 빠질 수 없는 곳은 바로 인천 송도국제도시입니다. 송도국제도시는 인천 도시개발 확장을 위하여 바다였던 곳에 땅을 메워 만든 도시입니다. 송도국제도시에 가장 먼저 생긴 것은 2009년에 있었던 인천세계도시축전을 위해 만들어진 인천도시 역사관이고요. 인천도시 역사관을 중심으로 하여 고층 아파트를 포함한 최첨단 건축물, 국내외 유명 대학이 자리 잡고 있답니다. 특히 오늘은 송도의 랜드파크라 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 트라이볼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인천 여행을 진정으로 즐길 준비가 되셨다면~! 인천항만공사 해린이와 함께 출발 해 볼까룡~?



인천세계도시축전기념관 트라이볼


주소 : 인천광역시 연수구 인천타워대로 250

문의 : 032-455-7185~6


송도 센트럴파크의 서쪽에 있는 트라이볼은 인천 지하철 1호선 센트럴파크역(포스코건설) 3번 출구로 나가시면 바로 만날 수 있습니다. 트라이볼은 원래 인천세계도시축전 당시 활용되었던 공연장인데요. 인천세계도시축전이 끝난 뒤 별다른 용도 없이 송도의 랜드마크로 활용되다가, 인천문화재단에서 운영하게 되면서 다양한 전시 및 공연장으로 쓰이고 있습니다.






트라이볼은 독특한 외관이 눈에 띄는 건물입니다. 트라이볼(Tri-Bowl)이라는 이름에서도 보이듯 세 개의 크고 작은 볼이 이어져 있는 듯한 구성인데요. 아이아크(iArc) 건축설명에 따르면, “트라이볼은 일반적 이해를 뒤집어 놓은 건축물”이라고 합니다. “평평한 바닥에 벽과 천장의 변화를 이용해 만들어지는 일반 건축공간과 달리, 평평한 천장 밑에 자유로운 곡면의 바닥이 만들어져” 있고요. “이 구조물은 장방형의 수경 위에 떠있고 관람객들은 긴 브리지를 통해 구조물의 밑을 지나 진입하게 됩니다.”








복합문화예술공간인 트라이볼은 원형극장형태의 공연장과 문화예술교육, 전시 등이 가능한 다목적 공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약 300석 규모의 공연장은 관객들에게 시각적으로도 청각적으로도 특별하고도 아름다운 예술적 경험을 제공하는 공간이랍니다. 특히 무대와 객석이 구분되어 있지 않은 구조로 이루어져 있어, 공연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게다가 건물 외부의 야외 공간도 활용할 수 있어 다양한 공연과 문화예술교육, 흥미로운 전시를 진행할 수 있지요. 건물 내부에는 커뮤니티홀이라는 휴식공간도 있어 독특한 건물에서 공연도 보고, 전시도 관람하고, 교육도 들은 뒤에는 편안히 휴식도 취할 수 있답니다.





아름다운 건물만큼이나 아름다운 문화 콘텐츠가 가득한 복합문화공간 트라이볼~! 특히 야간에는 멋진 조명이 어우러져 더욱 화려하고 멋진 외관을 감상할 수 있는데요. 각종 광고의 배경으로도 쓰인 만큼 인천 여행을 계획 중이시라면 트라이볼에도 꼭 한 번 들러서 인증사진을 남기는 것! 잊지 마세요.






지금까지 인천항만공사 해린이가 알려드린 송도의 랜드파크, 복합문화공간 트라이볼이었습니다. 해린이도 트라이볼에서 공연, 전시, 교육도 듣고! 아름다운 야경도 감상하러 다녀올게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