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에서 지난달 15일부터 26일까지

‘2024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공모전’

개최하였습니다.

 

이번 공모전에는 총 12건의 작품이 접수되었으며,

국민 체감도와 담당자의 적극성,

창의성, 전문성 등을 평가한 결과,

대상 1건과 최우수상 1건을 포함한

총 6건의 우수사례가 선정되었습니다.

 

 

@  Envato Elements

 

이번 공모전의 대상으로 선정된 사례는

화물기사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인천항의 물류 환경을 개선한 것인데요.

 

이 사례는 인천항만공사와 컨테이너 터미널사가

공동으로 대응 체계를 마련하고,

‘컨’ 씰(Seal) 자동지급기 설치 등

행정 및 예산 지원을 통해

인천항 컨테이너 터미널의 평균 화물 반·출입 시간을

10.3분(29.6분→19.3분) 단축하게 되었습니다.

 

 

 

최우수상은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과 협력하여,

기존에 수기로 변경하던

연안여객터미널의 운항 일정을 실시간으로

인천항 여객터미널 홈페이지에 제공한 사례입니다.

 

이를 통해 기상변화에 따른

운항 통제, 결항, 운항 재개 등의 정보를

여행객이 즉시 확인할 수 있어

고객 편의성 및 만족도가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  Envato Elements

 

이 외에도 재난·안전 대응의 취약포인트를 발굴하여

구급·구조용 항만지도를 제작하고,

근로자의 건강 정보를 포함한 QR코드를 도입하여

골든타임 확보 인프라를 구축한 사례 등도

우수사례로 선정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