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blog.kakaocdn.net/dn/b0CyK1/btsI5ubyWjD/brBTc1SLfjVt2inHIxKHX0/img.png)
인천항만공사는 인천항 연안여객터미널에서
중국으로 가는 카페리 선사들과 함께
한·중 카페리 항로를 활성화하기 위해
공동 마케팅을 진행했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ATT2b/btsI4tEsWob/a7fDnS5hsPIoNZNGNhFITk/img.jpg)
지난해 8월부터 여객 수송이 순차 재개된
한·중 카페리 항로는
청도와 위해, 석도, 연태, 연운항 노선에 이어
대련까지 총 6개인데요.
지난해에는 6만 7천557명의 여객이,
올해는 23만 1천76명이 한·중 바닷길을 통해
인천항 국제여객터미널을
이용한 것으로 집계되었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bUSdYA/btsI23755Wp/jb7xoQLn6Sy4iTXeJ2PzY0/img.jpg)
이번 공동 마케팅은
코로나19 이전 수준의 여객 수송 실적 회복 등
한·중 카페리 항로 활성화를 위해 마련되었는데요.
5일부터 11일까지 7일 동안 연안여객터미널에
한·중 카페리 선사 홍보부스를 운영하고,
휴가철을 맞아 인천 섬 지역을 방문하는
연안 여객을 대상으로
한·중 관광 상품을 홍보하였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cGc2Sm/btsI4iQKIVr/5b9CoQQ0eIH0HD67hvMQn1/img.jpg)
홍보부스 운영 첫째 날,
한·중 카페리 선사들은 홍보물을 나눠 주고
여행사와 함께 관광 상품별 특징을 상담하는 등
여객 유치를 위한 집중 마케팅을 펼쳤습니다.
이와 별도로, 인천항만공사는
중국인 단체관광객 유치를 위해
올해 하반기 중 인천관광공사와 함께
한·중 항로 테마 관광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체험형 문화 프로그램을 기획해 운영할 예정입니다.
![](https://blog.kakaocdn.net/dn/ocFR2/btsI3LlKaLo/weQh9kozR0Nu2FwZhCbr11/img.p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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